애드디스(Addthis)-SNS(카카오톡,트위터,페이스북) 공유버튼 설치

티스토리를 보면 우측상단 또는 좌측 상단에 SNS(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단추가 활성화 되어 있는것을 자주 보셨을거에요.  이 단추를 누르면 해당되는 블로그 내용을 쉽게 지인 또는 나에게 전송해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버튼이에요.  티스토리 자체에는 해당 기능이 없기 때문에 직접 설정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까다롭거나 어렵지는 않습니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다음 또는 네이버 뉴스에서도 버튼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글의 파급력이 점점 확대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정성껏 작성한  글이 다른 사람에게 공유되어 도움이 되길 바라며,  SNS공유버튼 달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SNS(카카오톡, 트위터, 페이브북) 공유버튼 추가하기

티스토리에 자체기능이 없기에 다른 사이트에서 설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애드디스 사이트에 무료가입을 하기 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www.addthis.com/


▲ 애드디스 홈페이지 화면창이 활성화 됩니다. 



 구글/페이스북으로 가입이 가능하지만, 메일로 가입하기 위해 " Get started, it's free " 파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애드디스 홈페이지 화면창이 활성화 됩니다. 


무료 이메일 가입을 안내하는 창이 뜹니다.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설정 및 비밀번화 재확인 기재해 줍니다.  Country, monthly pageviews  설정은 그냥 skip 했습니다. 

모두 기재하셨으면  " Let's Get Started "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Select a Tool 화면으로 이동


Select a Tool 화면으로 이동하면 많은 기능 단추를 보실꺼에요. 하지만 다른거 신경쓰지 마시고  " Share Buttons " 클릭합니다. 


▲  SNS공유버튼 위치를 설정해줍니다.


공유버튼 위치를 설정가능한 화면인데요,  예를 들어 우측 slide를 설정하면 공유버튼이 좌측 하단에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위에 있는 조그마한 단추는 Desk top, mobile

에서 어떻게 보여주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편한 Floating으로 설정  




▲  SNS공유 버튼 갯수 조정하기


Social Networks에서 이미 auto로 기능이 설정되었지만, 불필요한 기능은 삭제하고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Number of Services 갯수를 마음대로 조정이 가능한데 SNS공유버튼을

몇 개를 보여줄지 수정하는 것입니다. 



▲  SNS공유 버튼 삭제 및 추가


〃 카카오톡,  라인 SNS 공유단추 추가하기  
기존 설정된 기능중에서 필요없은 것은 우측 X 표시를 눌러주면 삭제가 됩니다.  " ADD MORE SERVICES " 를 클릭하시면 전세계 SNS버튼이 모두 검색됩니다. 
저처럼, 밑으로 드래그를 해서 카카오톡 또는 라인을 찾을 수 있고, 검색창에서 "Kakao Talk" 라고 치시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버튼을 수정 및 추가를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아직 찾을 수가 없네요. 



▲  SNS공유 버튼 정교한 위치선정


SNS공유버튼 위치 및 추가를 완료하셨으면,  버튼 위치를 정교하게 설정하기 위해 position으로 이동합니다. 숫자를 조정하면서 원하는 위치에 정렬되도록 설정해줍니다.


▲ 데스크탑, 모바일 위치도 설정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 Select a tool type " 창으로 가서  맨 아래 버튼을 누르면 코드를 복사하라는 창이 뜹니다.  

 어려운 것은 없고,  파란 화면에 있는 코드를 복사 후 본인의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 후 " HTML"에  <body> 앞 부분에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  티스토리에 SNS공유버튼이 적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