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예약글 발행방법



1일 1 포스팅을 한다는것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준비하면서도 매일 1번 글을 발행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느꼈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시작할 때 1일 1포스팅을 목표를 가지지만  시간이 지나 직장업무가 바쁘고 개인적인 일이 생기면 일주일에 한번 포스팅하는 것도 대단한 일입니다. 갑작스런 출장 또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글 발행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예약글 발행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티스토리 예약글 발행방법



우측 상단에 홈, 태그, 글쓰기, 관리자, 방명록 메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글쓰기를 꾸욱 눌러줍니다. 







글쓰기 창이 열리면 쓰고자 하는 글을 쓰고, 여기까지는 일반 당일 발행과 크게 차이점이 없습니다.


차이점은 우측부문에 현재가 아닌 예약 단추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발행하고 싶은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만약에 글 쓰는 시간이 10월 1일 오전 11시 17분이며 이후 시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미 지난 날짜 또는 지난 시간으로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 과거로 발행 할 수 없습니다. " 라는 문구가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07: 00 PM  또는 07: 30 PM 같이 정시가 아닌,  07:04 PM같이 수정하고 싶으시면 Backspace로 숫자를 변경하시면 원하는 시간대로 

발행 가능합니다. 



 글을 다 쓰셨으면 내용을 확인 후 발행단추를 클릭합니다. 아래처럼 "예약"이라고 화면이 보이고 예약을 눌러줍니다. 




제대로 예약글이 발행은 글 관리에 가시면 기존에 발행한 목록과 같이 예약글이 발행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약 발행시에는 시간대를 07:30PM을 선택했지만,  글관리에서는 19:30으로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 보아, 예약발행을 한다고 해서 애드센스 심사 통과가 안되거나  다른 불이익이  있는 것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또한 발행제한도 크게 없습니다. 


너무 1일 1포스팅에 힘들어하지 마시고, 티스토리 좋은 기능으로 여유롭게 블로그 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다음 애드핏(DaumAdFit) 가입방법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