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맞춤검색 - 검색광고 추가

 

티스토리는 정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블로그 관리자에게 많은 광고를 달 수 있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 중에서도 우측 상단부분에 사이드바(수직)광고를 제외하고 구글 검색창으로 내 블로그에 유입하여 글을 보는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수익을 발생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창 - 구글맞춤 검색광고(엔진) 추가



구글 검색창을 티스토리 블로그내에 추가하기 위해서 아래 사이트를 클릭 후 이동합니다.




  구글 맞춤검색 창에서 좌측상단에서 새 검색엔진 글자를 누르면 검색할 사이트 및 기타 내용을 기재하라는 창이 열립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할 사이트는 구글 사이트이므로, 구글 주소를 기재합니다.  사용언어가 한국어이므로 한국어로 설정합니다. ( 한국어는 맨 하단에 있습니다.)

모두 입력했으면 아래 "만들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축하합니다. 맞춤 검색엔진이 성공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코드 가져오기 버튼에서 광고 ID를 복사 후 텍스트 파일 또는 메모장에 복사합니다.


         검색엔진 수정하기 옆에 있는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





 상단을 보면  기본사항과 광고가 단추가 있는데, 광고 부분을 설정을 해야 수익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이말은 즉,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검색을 하면 바로 애드센스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검색엔젠 수익창출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면 본인의 애드센스 ID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구글검색 엔진 설정을 성공적으로 하셨다면, 이번에는 본인의 블로그에 적용을 해야합니다.  티스토리로 다시 돌아와서 사이드바 HTML배너출력 후, 이 곳에 저장해둔 

  광고코드를 복사 후 붙여넣기 해줍니다.  





사이드바에 구글검색광고가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수익창출 할 수 있는 부분이니 꼭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티스토리로 돌아가서 확인해 보니, 기존에는 없던 구글 맞춤검색 창이 생성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예약글 발행방법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