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애드센스 용어정리(예상수입,CPC,페이지뷰)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게재 후, Google Publisher Toolbar이 첫 수익이 나타나게 되면 너무 신기합니다.  내가 쓴 글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호응 
또는 실수로 광고가 클릭되어 수익이 발생하는 신기한 구글 시스템에 다시 한번 고맙고 감탄하게 됩니다.  

가장 고마운 것은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후 상세내역을 보게 되면 처음으로 본 단어에 낯설고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운영현황을 알 수 있으며 향후 어떤 방향을 이끌어가야 할지 결정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용어 알아보기 


  페이지뷰 (Page view)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자가 클릭하면서 들어오는 순간 1회로 기록됩니다.

만약에, 다음 페이지를 추가적으로 확인하면 2회로 됩니다. 

즉, 페이지뷰가 많다는 것은 내 글을 많이 클릭해서 방문자가 보고 있음을 뜻합니다.  페이지뷰가 점점 증가하는 것이 중요해요. 

★★ 페이지RPM

페이지 1,000회를 클릭해서 노출될 경우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단가로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상수입 / 페이지뷰 ) * 1000 = 페이지 RPM






  노출수

블로그에 게재한 광고가 얼마나 방문자에게 노출되었는지를 알려줍니다. 

예를들어, 제 블로그에 이집트 여행3편 페이지에 광고를 4개 게재했다면 노출수는 4개입니다. 
광고를 몇 개를 게재했는지에 따라 노출수가 달라집니다.


★★ 클릭수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자가 본인이 게재한 광고를 클릭한 숫자를 뜻합니다.  당연히 광고 클릭수가 많을 수록 수익을 높게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 실적을 확인하면, 기간을 지정해서 세부내용을 확인가능 

★★ CPC

Cost Per  Click 약자로 클릭을 한번 했을 때 광고 단가를 뜻하며,  블로그 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마다 단가는 조금씩 상이합니다. 

만약에 수익형 블로그로 운영을 하고자 한다면, CPC가 높은 키워드를 눈여겨서 보는게 작성자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가 높은 광고는 보험, 자동차, 대출 등 경제 관련된 것입니다. 



  페이지 CTR 

Click trough rate를 의미하며,  말 그대로 클릭을 얼마나 했는지 알 수 있는 클릭률입니다.


★★ 예상수입

애드센스 예상수입을 뜻하며, 정확한 수입이 아니라 무효가 될수 있는 클릭등을 제외하고 다음달 잔고로 이월됩니다. 



복잡한 구글 애드센스 알고리즘을 이해하기 힘든 부분으로, 애드센스 용어에만 너무 신경쓰지 말고,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글을 많이 써서 재방문율과 체류시간을 높이는 방법이 최고인것 같아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