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되는 영어표현

영어는 기본이라서 안하려고 해도 결국은 영어를 해야하만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 

 

자포자기로 시작한 영어공부 ~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고 가장 중요하다는 영어회화..ㅠㅠ

 

영어 한마디도 해보지 않았다가 부랴부랴 !!^7!%!*!&!$!#!@ 이상한 영어를 시작하게 되었다. 

 

 

콩글리쉬도 아닌 중국어 성조가 섞인 영어... Oh my god !! 

 

그럼, 영어회화 시간에 배운 자주 쓰이는 표현을 복습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야겠다.  A4종이에 끄적끄적 해놓으면

 

나중에는 찾지 못하고 기억을 잘못하니 티스토리에 정리하고 필요할 때 공부를 해야겠다. 

...더보기

bad cold - 독감 

cold - 독감 

 

headache - 두통

 

I have headache - 나는 ~ 어디가 아프다. 

 

sore - 쑤시다 (영어에 쑤신다는 표현이 있다니 그저 신기하다)

 

work out , exercise - 운동

 

lame excuse - 변명 

 

1. 매일처럼, 보통때처럼 : as alwasy,  as usual 

 

2. 출퇴근 : commute 

 

3. 출근시간이 얼마정도 걸리나요?  How long does it take to commute ?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It takes one hours. 

4. 병원 관련 표현

 

* 약을 먹다    : take a medicine 

 

* 병원에 가다 : see a doctor

 

* 나는 병원에 갔었다.   I went to see a doctor 

 

* 허리가 아프다 할때는 디스크 보다는.. 디스크는 수술이 필요할 정도의 중대한 상태이고 

 

기본적으로 허리가 아프다고 한다면 .  lower back 

 

* 나는 친구와 점심 약속이 있다.  I will have lunch with my friend. 

 

그리고 나서 and then ( after that )

 

나는 친구들과 카페에서 수다를 떨 것이다.  I will have cafe hang out with my friends.

 

 * I have plans : 굉장히 큰 목표 (큰 계획)을 의미한다. 

 


자주 쓰이는 과거형 - 꼭 기억하기 

...더보기

came

visted 

 

left

 

slept 

 

went

 

ate

 

drank

 

had 

 

다시 영어를 시작해야 했다면 처음부터 영어를 열심히 할것을 후회가 되지만, 아직 늦지 않았으니 즐기고 효율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어떻게 하면 많이 놀면서 영어공부도 잘 할 수 있을까?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