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 준비 - 해외주식, 중국주식 vs 미국주식vs 국내주식

돈 Money! 돈은 과연 무엇일까? 돈으로 인해 많은 감동적인 일, 끔찍한 일, 어처구니 없는 일이 뉴스에서 종종 보도되고는 한다.

 

나는 돈에 관심이 많고 돈 많이 벌고 싶다고 솔직하게 이야기 하는 지인이나 친구를 보고는 왜 저럴까? 하는 생각을 종종했었다. 하지만 이젠 조금씩 생각이 바뀌는 것 같다.

 

현재 자본으로 하루 아침에  10억 달하는 부자가 될 수는 없지만, 그렇다면 돈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하지 않으면 겨우 본전을 지킬 수 있거나  보유하던 돈도 계속 줄어든다는 사실이다.

 

 

 

 

 

세계의 중심 - 뉴욕 증권 거래소

 

 

1.  중국주식을 추가 매입할 것인가?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중국 시진핑 주석이 관세문제로 많은 마찰과 세계 주도권을 가지고 뉴스를 들썩이게 했다. 결론은 미국이 중국 길들이기에 성공했다고 해도 무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세계 패권을 주도하려는 중국의 야망은 지금 상황으로는 접은 상태가 된것 같다.  지금 중국 주식을 추가 매입할 매력적인 이유를 찾기가 힘들다.

오히려 한참 국제적 이슈가 생겼을 때 중국주식을 처분해야 하는지 고민했기 때문이다.  결론은 중국주식은 그냥 보유하는 것으로.

 

 

 

주식 그래프 - 내 매수한 주식은 계속 올랐으면 좋겠다.

 

 

주식 재테크> 2018년 중국주식 배당금

 

주식 재테크> 2018년 중국주식 배당금

안녕하세요. 늘봄나봄입니다. 올해는 유난히도 무더운 더위에 힘든 하루하루였습니다. 그러다가 가장 마음을 상쾌하게 해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이전에도 중국 주식 배당금을 인증한 적이 있습니다. 2018년 중국..

pj6083.tistory.com

 

 

 

 

2. 국내주식 vs 미국주식


  

 

국내주식 보다는 미국주식이 매력적인 사실을 알았다.

 

전 세계 금융이 한 곳에 모인 뉴욕증시 국내주식, 중국주식에 제한을 두는 것이 아니라 좀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미국 주식이 처음이라  공부가 필수이다.

 

네이버 블로그 또는 티스토리에서 미국주식 포스팅이 많지만 나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실행하고 수정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안다. 무조건 다른 사람이 투자한 기업을 매수하면 투자금액도 정하지 못하고 무리하게 투자하고 언제 손절을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미국 뉴욕 - 자유여신상

 

 

 

 

3. 투자 다시 투자. 다시 투자 무한 반복


 

 

미국의 상징이 되어버린 프랑스에서 미국에게 선물로 조각한 자유여신상.  다국적 인종, 자신의 능력이 있으면 성공하고 인정받는 나라로 손꼽는다. 

 

철저히 개인의 이익과 국가의 이익 . 철저한 능력주의 무장한 국가가 미국이다. 그 만큼 세계 인재들이 블랙홀처럼 미국으로 진출한다.  

 

나도 미국이라는 나라에 투자해서 내 자본을 조금이라도 굴리고 싶다. 방 구석에 굴러다니는 동전도 투자 자금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시작해야겠다. 

 

투자 다시 투자. 무한 반복이 무딘 경제관념을 다시 깨울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절약도 중요하지만 투자도 중요한 걸 최근에 뼈져리게 느끼고 있다.  후회하지 말고 투자해야 겠다. !! 

 

 

미국주식 - 주식투자 시작하기

 

 

 

 

 

 


 

미국주식 공부 후,  지속적으로  티스토리에 포스팅하면서 투자관리 예정이다. 자국 이익이 우선인 미국 대통령 트럼프 이념에 따라 미국 증시는 앞날이 밝을 것으로 보여진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