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재테크> 2018년 중국주식 배당금

안녕하세요. 늘봄나봄입니다.  

올해는 유난히도 무더운 더위에 힘든 하루하루였습니다. 그러다가 가장 마음을 상쾌하게 해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이전에도 중국 주식 배당금을 인증한 적이 있습니다. 


2018년 중국주식 배당금

바쁜 일상으로 중국 주식은 저기 멀리 안드로메다로 보내고 있었는데 제가 보유한 종목이 모두 배당금을 주었습니다. 지금까지 모두 배당금은 투자 이후로 계속 받았습니다. 솔직히 무상 주식을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중국은 무상으로 주식을 배당을 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유상 배당도 마찬가지입니다. 


더운 여름에 시원한 냉면 한 그릇 먹을 수 있다는 소소한 기쁨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투자 당시에는 휴지조각이 될 각오를 하고 주식을 매입했는데 시간이 흘러도 꾸준히 중국 돈으로 용돈을 받고 있습니다. 






2018년 배당금은 얼마?

한 종목은 HKD 1,380.48입니다. 

또 다른 종목은 HKD 489.44입니다. 

모두 세전 배당 기준으로 입금되었습니다. 세금은 많이 내는 편은 아닙니다. 서둘러 환율 계산 앱을 찾아서 한화로 얼마인지 확인해 봅니다. 

총 HKD 1,869.920입니다. 






소소한 기대감과 행복

번개 환율 계산 앱에서는 한화로 268,577원입니다. 미국 트럼프와 중국 시진핑의 경제 의견 충돌로 인해 올해는 기대를 전혀 하지 않고 있었는데 의외로 많은 금액을 배당주었습니다. 휴직 조각이 되지 않은 것에 감사하며 소소한 용돈으로 가족들과 외식을 하려고 합니다. 


어설픈 재테크라고 생각하고 고민도 많이 했지만 이제는 중국 주식을 접어야 하는지 고민했던 시기에 나를 좋지 말라는 듯 많은 수익을 내주어 기분이 좋습니다. 많은 재테크 서적에서 언급하듯이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는 말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입 당시에는 환율이 낮아 많은 주식을 매입할 수 있었으며 본토 주식과 홍콩 주식이 합병되면서 수익이 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무뎌진 마음을 가다듬고 재테크를 어느 곳에 해야 하는지 공부하면서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분명히 내 돈으로 난 수익인데도 왜 이리 기분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중국 주식으로 배당금을 받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면 정보를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중국 주식에 대해서 의견도 듣고 싶기도 합니다. 어떤 분은 베트남 주식을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투자자가 끌리는 나라는 정말로 많이 틀린 것 같습니다. 욕심을 내서 내년에는 좀 더 많은 배당금을 주었으면 합니다. 


지금 재테크를 망설이는 분은 바로 지금 실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중국 주식 투자 후기 1편 - 배당금 입금

중국 주식투자 후기 2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