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다 클레오 호보백 - 서울 가방 연구소 리폼

 

프라다 PRADA 쇼퍼백을  호보백으로 리폼하다. 

 

작은 가방보다는  큰 가방에 이것저것 많이 넣고 다니는 보부상 스타일이었는데, 이제는  무거운것 보다 가볍고  필요한 물건만  넣고 다는 작고 예쁜 가방에  관심이 갔다.   실용성 있고  클래식 디자인을 선호해서  프라다 홈페이지 들어가봤는데  이 가격이 실화인가 싶을정도로  명품가방  인플레이션이 장난이 아니다.  

샤넬, 에르메스 가격대는 이미 천만원대이고  프라다  신상품도 시작은 700만원대 ...

 

 

< 프라다 홈페이지 >

 

https://www.prada.com/kr/ko.html?utm_source=naver&utm_medium=cpc&utm_campaign=naverbrandsearch_kr&utm_term=%ED%94%84%EB%9D%BC%EB%8B%A4&utm_content=pchomelink

 

프라다 의류 & 가방 & 슈즈 &액세서리 | 프라다 공식 스토어

프라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PRADA의 의류 & 가방 & 슈즈 &액세서리 컬렉션을 만나보세요

www.prada.com

 

 

아르케 숄더 3,450,000원

 

라지 4,600,000원  

 

미니 2,900,000원  

 

리에디션 3,200,000원

 

리나일론 호보백 1,550,000원

 

클레오 페이던트 3,500,000원

 

파니에 사피아노 가죽 미디엄 4,650,000원

 

마티네 5,400,000원

 

버킷백 2,990,000원

 

 

디자이너 가방도  기본이 30~40만원  고민끝에  기존 가방을  리폼하기로 했다.    유튜브에서 봤던  "서울가방 연구소"

의뢰를 해서 기존 가방 버리지 않고  계속 사용하는 걸로.. 정이 들어서 버리기도 쉽지 않고  안쓰자니 아깝고 ..

  

 

 

오래된 프라다 가죽가방

 

카톡 채팅방에  가방 사진 및 사이즈를 대략   알려드리면  어떤 가방으로 되는지  디자인을  보여주신다.

 

버킷백

 

 

 

마티네

 

 

 

카레라백

 

 

 

 

호보백

 

 

 

현금 및 카드 모두 되면  보내주시는  창에 들어가서  결재를 진행하면 된다.    평균 3개월  할부가 가능하다. 

가방은  문 앞에 두면 지정된 CJ 택백사를 통해 회수가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은  우체국 또는 편의점에서  택배로  보내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은 편이다.  

 

 

가방 도착여부를  카톡으로 보내주고,  출고일은 10주정도(3개월)  걸린다고 한다.

약 300개의 공정을 거쳐서  소요시간이 오래 걸리니  마음이 편하고 잊고  지내는 것을 추천한다. 

 

 

 

작업 진행과정

1. 입고 작업 및 사진전송

2. 작업 지시서 작성 대기

3. 작업지시서 작성 및 최종확인 (작업지시서 확인작업 후 디자인 변경 및 수정은 불가능)

4. 해체대기

5. 해체작업 및 사진전송

6. 재단 및 재봉작업

7. 검품 및 출고

   

 

 

프라다 가죽 명품가방 염색, 수선 가격 - 경기도 광교 디마에 수선집

 

프라다 가죽 명품가방 염색, 수선 가격 - 경기도 광교 디마에 수선집

프라다 PRADA 쇼퍼백 - 명품가방 염색 및 손잡이 수선 구매한지 오래된 명품가방 남색 프라다 가죽가방이 벗겨지고 색이 바래지고 손잡이는 뜯어져서 새로운 가방을 사고 싶어서 프라다 홈페이지

pj6083.tistory.com

 

 

 

 

2.  3번  작업 지시서 및 최종 확인 단계

 

서울가방 연구소에서 작업지시서를 카톡으로 보내주셨는데,  너무 내용을 세부적으로 적어주셔서 적지 않게 놀랐다.

클레오 호보 스몰로 진행예정이며,  가로 21.5 cm,  새로 17 cm, 폭 4cm 

가방 외관 오차범위는 1~2cm 정이다.   프라다 로고 사진과 같은 위치에 부착예정이며,   최대한 온전한 부분 원단사용 헤진부분 사용시 커버염색이 진행된다고 한다.    가죽 롱 스크랩 1개를 제작예정이라고 한다. 

 

카드 지갑도 추가 제작예정이다.   최근에 구찌, 프라다, 루이비통 카드지갑 및 반지갑을 사고 싶어서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가격대가 꽤 있어서 그냥 남은 천으로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였다.  

 

3월 14일 출고예정이라고 하는데  그냥 잊고 있다가 시간이 흐른 후 도착하면 좋아하면 되는 기간이다. 

 

 

 

 

보낸 가방에 이정도 사이즈가  나올 수 있다고 친절하게 사진까지 보내주셨다.   큰 가방이여서  중간 사이즈까지 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작은 사이즈도 은근히 가죽이 많이 필요하고  사선으로 장식이 있어서 사용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 사이즈는 스몰밖에 안되는?

 

답변 :  가방들의 사선재봉선 밑 손잡이로 인해서 클레오 호보 스물 스타일 밖에는 제작이 안됨

상기 사진에서 보이는 흰색  종이만큼의  원단이 2장 필요한  앞뒤로 1장씩 확보하려면  측면에서 이제  옆면 - 바닥을 재단 합니다.   손잡이 및 자투리부분 제작을 위해서 바닥면에서 원단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 프라다  클레오 호보백처럼 광택이 가능한지요?

 

답변 :  가죽텐션 보강만 들어가며 광택의 경우는 기존 가죽제작시에  적용된 공법이기 때문에 따로 작업을 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작업지시서를 확정하면  해체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정불가로  충분히 고민을 후 최종의견을 전달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4,5번 해체 대기, 해체 작업사진 전송 

 

서울가방 연구소에서 가방 해체작업 사진을  보내주셨다.   오랫동안 사용했던 가방이 해체되서 씁쓸하지만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 될거라는 또 다른 기대감에 기분이 좋아졌다.   그동안 수고 했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