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다시 가고 싶어졌어... 어디로 갈까?

돈과 시간을 투자해서 많은 사람들은 왜 여행을 가는 것일까? 아마도 여행을 떠나기전 설레임과 여행하면서 나도 모르게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순간들, 다녀와서 힘들때마다 어느덧 손이 가게 되는 그림같은 여행지의 사진들을 보면서 느끼는 에너지 때문이 아닐까 싶다.   사진속의 나는 피부과를 가지 않아도 얼굴에서 빛이 나고 있고 걱정이 없는 나의 모습이 낯설지만 이게 내 본 모습이라고 뿌듯해한다. 

 

매년 해외여행을 다녀오다가 어떤 계기로 인해, 꽤 오랜 기간을 여행을 일부러 가지 않고 다른 곳으로 나를 위해 투자했었다.  하고 싶은 공부를 하면서 여행에 대한 갈증도 없었고 주위에서 이제는 그만가도 된다고 하도 말해서 .....

나 자신조차 이젠 그만 가도 되겠다 싶었다.  계획대로 학업과정을 잘 마쳤지만 예전처럼 여행계획을 세우는 일은 아예 없어져 신기 할 정도였다. 

 

 

이제는 해외여행을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음은 세계일주 여행이지만 아직 준비를 하지 않아서 어렵고..

차곡차곡 여행경비부터 모으고, 어디로 갈지 떨리는 기분으로 여행지를 고르고, 누구랑 가야할지 고민하며,

어떻게 즐길지 기대하며 새로운 계획을 세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실을 이길 수 있는 힘은, 보이지만 너무 멀어 언제 저곳에 도착할까 하는 보이는 계획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손을 뻗어서 뛰어 갈 수 있는 작은 계획은 나에게 생각지도 못한 성취감으로 새로운 길로 인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블럭같이 작은 계획은 나를 단단하게 하고 희망차게 할 것이고 주위에서 불어오는 입김으로 흔들림 없이 나의 길을 가게 하리라는 ,,, 물론 여행은 산뜻한 시작일 뿐이다~ 

 

2019년 4월 13일 새로운 계획들.. 새해도 아닌데 계획을 세우네..ㅎ

 

1.  중국어 TSC LEVEL 6 취득

2. 이직 

3. 재테크 - 가계부 작성

4. 건강 챙기기 

5. 창의적인 일 - 1주일에 1번 작사, 캐릭터 만들기

6. 영어공부 - 일빵빵 책 한권 완료하기

7. 내가 제일 싫어하는것, 내가 하기 싫은것 도전하기

8.  컴퓨터활용능력 1급 취득

9. 긍정, 밝은 마음으로 살기 , 조급하거나 나를 무시하지 않고 격려하고 칭찬하기

   인생은 어떻게 아무도 모른다. 그게 내 인생의 매력이 아닌가? 

10. 운동 - 수영 / 헬스 / 요가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