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재테크 - 부동산 재테크 공부&투자 시작

18. 월급 받는 알짜상가에 투자하라 - 서울휘의 부동산 재테크

 

18. 월급 받는 알짜상가에 투자하라 - 서울휘의 부동산 재테크

안녕하세요. 늘봄나봄입니다. 최근에 많은 대기업들이 빌딩을 팔고 현금 구축하는 현상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미 삼성전자는 올 초부터 현금 확보에 주력을 했고 다른 대기업들도 그 대열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pj6083.tistory.com

 

 

 

 

 

 

중국 주식투자 후기 2편

 

중국 주식투자 후기 2편

안녕하세요. 늘봄나봄입니다. 중국 주식 투자 후기 2편 1편에서는 매년 배당금을 받고 있다는 사실과 간단히 중국 주식이 어떤 것인지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중국 주식 투자 동기 이번에는 제가 왜 중국 주식..

pj6083.tistory.com

 

 


 

최근에 관심을 꾸준히 갖어야 한다고 느낀 부동산 경제공부입니다. 

 

이전에는 욜로 (YOLO)를 모티브로 생활했다면 이제는 다시 열심히 인생을 살고 싶은 생각을 하게되었는데 그 바탕에는 여유롭게 살고 싶은 내 마음을 깊은 욕망이 꿈틀되었기 때문이다. 

 

직장인이 과연 월급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이 질문만 100만번 했는데,  직장인이 부자가 되는 것이 어려운게 아니라 질문만하고 실행을 하지 않으면 부자되기가 힘들다는 결론에 내렸습니다. 

 

 

중국과 미국 과세관련으로 앞으로 세계경제도 좋지 않기 때문에 어떤 기회가 다시 오고있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잠시 신경을 쓰지 않았던 경제공부를 다시 시작 ~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을 이제는 잊어버리지 않고 살아가려고 합니다.

 

 

관심사는 부동산 !! 누구나 이 세상에 내집 마련하기 또는 땅 구입하기 !! 

목표가 너무 높지만 높게 잡아야 높이 뛸 수 있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공부해야겠지요. 

(이제는 자기계발 서적보다는 경제서적으로 마음이 많이 가는 현실입니다. ㅎㅎ)

 

 

 


부동산 기초공부부터 시작하기 ! 

 

 

꼭 ! 이런 집에서 살고 싶다

 

 

 

1. 다시 부동산을 생각한다. 

 

 

 

2. 10년 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 과장은 어떻게 1년 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을까?  

 

 

 

 

기초지식이 없어 유튜브, 재테크를 아무리 봐도 모르기 때문에 ㅠ

알라딘에서 책으로 공부를 시작이 필요하기에 부랴부랴 부동산 관련 책을 검색하고 몇 가지 부동산 재테크 서적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중에서 골라서 정독을 해야겠습니다. 

 

 

 

https://www.aladin.co.kr/home/welcome.aspx

 

알라딘

 

www.aladin.co.kr

 

 

 

3.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4. 부동산으로 이룬 자유의 꿈 

 

 

 


 

 

스마트스토어 강의로 유명한 유튜버 "신사임당" 을 즐겁게 보던 중 충격받은 것은 이분이 아파트를 14채 보유하고 계신다는 사실에 큰 동기부여가 된 것같습니다.  

자수성가로 아파트 5채도 아니고, 아파트 14채를 보유하고 있다니.. 조금 충격적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지식만 풍부하신 줄 알았더니, 부동산 지식도 어마어마 하심.. 

부러운 반면에 그 동안 얼마나 지속적으로 부동산 공부를 하고 실천했는지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파트 14채는 아니더라도 , 부동산 재테크는 우리나라에서 꼭 필요한 재테크 수단임을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 자수성가 (自手成家) 란?

 

물려받은 재산없이 자신의 힘으로 이룬다. 즉, 스스로의 힘으로 사업을 일구거나 큰 일을 이룬 것을 뜻합니다.

 

부동산 뜻은 움직이지 않는(부동)의 재산이라는 뜻을 마음 속 깊게 새기고 신중하게 시작을 해야겠습니다. 

나도 자수성가 꿈을 이루고 싶고 이룰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아자 !!   加油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