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예약 및 무상점검 - 엔진오일 교환

8월 초에 현대자동차 블루기본점검 안내 문자를 받았다.  가야지 생각은 했지만 미루던 차에 잠깐 시간을 내서 블루핸즈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로 결심했다.  시내는 괜찮지만 고속도로 주행 시 갑자기 문제가 생기면 안전에 문제가 발생하므로, 기간은 내년까지지만 미루다가 무상점검을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어렵게 시간을 냈다. 

 

마카롱  어플로 확인하는 2년차 자동차 상태 

 

마카롱 어플로 대략적인 자동차 상태를 확인했더니, 드라이브 샤프트 및 부트, 배기파이프 손상 및 조임상태,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에어클리너 필터, 휠 너트/볼트 조임상태,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에어컨 냉매 등 많은 부분이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점검이 필요하다고 한다. 

마카롱 어플 편하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블루핸즈 예약방법 및 영업시간

 

1. 블루핸즈에 전화 1899-0600 (ARS 1번 접수)
2. 본인 자동차 고장증상, 수리 받고 싶은 희망지역, 시간을 상담 후 접수
3. 최단거리 업체배정 및 방문시간,일정 확정
4. 방문 전날 블루핸즈에서 문자 통보 

5. 당일 방문

 

 

접수시간 
월 ~ 금요일  08:30 ~ 18:30
토요일         08:30 ~ 16:30

근무시간
월 ~ 금요일 08:30 ~ 19:00
토요일        08:30 ~ 17:00

 

※  집에서 가까운 곳은 예약이 꽉 차있어서 10월달에 가능하다고 했으나, 자동차 점검표시가 계속 떠서 불안하다고 빠른 시일내에 점검을 받고 싶다고 하면  다른곳을 예약을 해준다.  예약시간대에 개인사정으로 방문이 어렵다면 전화해서 시간변경 가능여부를 확인 후 당일방문도 가능하다.  만약에 대기자가 많으면 조금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생긴다. 

 

 

블루 기본점검 15종 및 에탄올 워셔액 제공

 

서비스센터에 도착 후, 접수하고 조금만 기다리면 담당자분이 오셔서, 기본점검사항 및 자동차 상태를 알려주신다.  에어컨 필터를  보여주시면서  교체를 해도 되냐고 물어보신다.  운전하면 이런 먼지를 내가 다 마시고 있었다니..

 

에어컨필터 교체는 필수구나

 

블루 기본점검 사항은 각종 오일 및 호스상태, 배터리 상태 및 충전전압, 엔진 구동상태, 엔진 냉각수(부동액), 에어클리너 점검, 하체충격/손상여부, 브레이크 패드/라이닝 마모, 엔진 미션마운트, 서스펜션 계통점검, 스테빌라이저/드라이버 샤프트, 스캐너 고장코드 진단, 에어컨/히터 작동상태, 타이어 공기압/마모도, 에어컨 필터, 각종 등화 장치 점등 이다.

 

대기중인 내 자동차-신체검사中

 

안내문

 

자동차 점검이 생각보다 빨리 끝나서 마지막으로 설명을 듣고 비용결제를 하면 끝이다.  블루멤버스 포인트가 122,010점이나 되는데  아무생각 없이 신용카드로 결제했다. 

안내데스크 직원은 고객이 블루포인트를 여부를 모르기 때문에 본인이 알려줘야 한다고 한다.  블루포인트 결제하려고 간건데 내돈으로 결제한 상황이다.  유상수리 비용이 생각보다 많기에 재방문해서 변경요청을 해야겠다.

 

블루포인트에서 차감해야한다. 비싸

 

 

점검 내역서-정상진단

 

점검도 받았고 오늘 날씨도 좋아서 세차로 마무리한다. 세차비용 4천원 너무 비싼거 아닌가? 그래도 해야한다.    자동차는 돈 먹는 하마. 하마를 키우는 나.  다음엔 스팀세차 한 번 해봐야지..

 

우리 붕붕이 시원했쪄?

 

 

e. 초보운전 일지 - 자동차 관리 어플 추천

 

e. 초보운전 일지 - 자동차 관리 어플 추천

안녕하세요. 늘봄나봄입니다. 초보 운전자에게는 운전하는 것도 힘든데 자동차 관리도 해야 합니다. 마치 신세계를 경험하는 기분이라고 표현하면 맞는 것 같습니다. 특히 초보 운전자이며 중고차를 구입하신 분..

pj6083.tistory.com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