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삼성카드 신청방법, 가구별 지원금은 얼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조회가 네이버, 다음포털 검색어 1위입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받은지 얼마 안되었는데 국가에서 서민경제를 위해  지원을 해주는게 가뭄에 단비가 내리는 것 같습니다. 

 

◎ 긴급재난지원금이란  무엇일까요?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전세계 정치,경제,항공 등 많은 부분에 위기를 맞이했으며, 병역체계가 잘되고 있던 상황중에 이태원 클럽 방문으로  확진자가  급증으로 2, 3차 감염자 발생하여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등교일정이 불확실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파력이 강한 바이러스로 인해 자영업의 생계가 어려워진 가운데 2차 서민경제 위기극복을 위해 한국 정부가 지원하는 제도를 뜻합니다.

기업운영이 어려워지면서 퇴사한 국민들의 생활안정과 경제회복을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이 목적입니다.  

 

 

◎  대상(자격조건) 및  지원금액은 얼마? 

① 대상 :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해당되며 가구당 지급됩니다. 
② 지원금액 : 주민등록세대기준과 건강보험료상 가구기준으로 가구원수별로 차등 지급됩니다. 
- 1인 가구 : 40만원

- 2인 가구 : 60만원

- 3인 가구 : 80만원 

- 4인 가구 이상 : 100만원
※  본인이 거주하는 지자체에서 이미 지급받은 경우 금액이 조금씩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신청자격  세부내용

 세대주만 신청가능!

① 주민등록표상 세대주
② 주민등록표상 별도 세대나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인 배우자와 자녀는 동일한 세대로 보고 각각의 세대주(부부)중 연장자를 세대주로 봄
③ 주민등록법상 세대주와의 관계가 가족에 속하지 아니하는 동거인은 단독세대의 세대주로 봄
④ 의료급여 수금자가 포함된 세대가 지원대상에서 탈락할 경우 의료급여 수급자만 단독세대의 세대주로 봄
⑤ 모든 거주불명자는 단독세대의 세대주로 봄
외국인만의 구성된 세대 중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는 가입자를 세대주로 보고 지역가입자는 가입시 신청인이 지정한자를 세대주로 봄

 

 

◎  신청 5부제  -  요일제 운영이란?

 

원활한 업무진행과 홈페이지 다운을 피하기 위해, 신청 5부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청자 본인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요일이 제한하는 방식입니다.  

- 5월 11일(월요일) : 1, 6

- 5월 12일(화요일) : 2, 7

- 5월 13일(수요일) : 3, 8

- 5월 14일(목요일) : 4, 9

- 5월 15일(금요일) : 5, 0

- 5월 16일(토요일), 5월 17일(일요일) : 모두 신청가능(방문신청 불가)

예를 들어, 출생연도 1990년생이라면, 5월 15일(금)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가능한  신용카드 회사는 어떤것일까? 

 

오프라인 신청(읍면동 주민센터, 은행창구)하는 것보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여 시간절약 및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1인당 소지 신용.체크가드수가 많은데 모두 해당되지는 않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가능한 카드는 현대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비씨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만 해당되며 충전 신청 후 2일 이내에 사용가능합니다. 

 

 

◎  삼성카드(Samsung  card)  신청방법 

세대주(신청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드사를 선택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홈페이지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조회' 에서 신청을 시작합니다.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가맹점을 '이용대상 가맹점 조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구구성 및 자격에 대한 세부내용을 다시한번 확인합니다.

 

 

지급금액 및 기부금액에 공지사항을 읽고, '카드사를 통한 신청 이후 변경 및 쉬소를 할 수 없습니다.'를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확인 파란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이미 기본 인적사항을 입력했기 때문에 중간과정이 skip되었습니다. 

 

약관동의에 대해 전체동의를 해주셔야 다음단계로 진행됩니다.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이 완료되었으며, 정부 승인결과는 2일 이내에 안내해준다고 메시지가 뜹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①기부를 원할 경우 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②지원 자격금액은 지자체 지원금액을 제외한 실수령액이 확인되며,  ③기부하시는 분만 기부금액란에 금액입력 및 전액기부를 체크해주세요.  기부의사가 없다면 "0"기재하시면 됩니다.  ④ 기부금 신청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삼성카드에서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는 문자를 보내주면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