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온라인 택배-미니멀라이프,이사준비

 

- 알라딘에서 중고로 책을 팔 수 있다던데? 어떻게 팔수 있을까? 

- 책은 팔고 싶은 싶은 엄청 많고 무거워서 버스로 이동 못하고 직접 갈 수 없다면?

 

5월 무거운 책을 정리하고 새로운 집으로 가는 이사시즌,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기 전에 최대한 방안으로 깨끗하고 짐을 최소화하고 싶은 미니멀라이프,  몇 번 정독 후 먼지가 쌓인채 방을 좁게 만드는 많은 책들을 정리하고 싶을 때는 yes24, 알라딘 중고서점에 소장용외에 헌 책을 판매해서 야식 치킨 값 또는 커피값을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알라딘에서 책 구입을 하고 있어 중고책을 어떻게 알라딘 중고샵에 판매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할 때는 짐을 최대한 줄여야 이사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1.  알라딘 중고서점(오프라인) 직접 방문 ,  판매여부 꼭 확인필요!

e-book으로 책을 보는 것보다는 종이책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중고서점에 들러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책을 직접 확인 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종종 이용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책 외에 문구용품, 블루레이, DVD, 양말, 가방도 구경 및 살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2천원, 최대 4천원 적립이 가능합니다. 

 

* 서울지역 : 가로수길점, 강남점, 강서 홈플러스점, 건대점, 노원역점, 대학로점, 서울대 입구역점, 수유점, 신림점, 신촌점, 연신내점, 영등포역 타임스퀘어점, 이수역점, 잠시롯데 월드타워점, 잠실 새내역점, 종로점, 합정점

* 경기지역 : 동탄점, 부첨점, 분당 서현점, 분당, 야탑점, 산본범, 수원점, 안산 홈플러스점, 일산점, 화정점

* 광역시점 등 : 광주 상무점, 김해점, 대국 동성로점, 대구 상인점, 대전 시청역점, 대전 은행점, 동대구역점, 부산 경성대 부경대역점, 부산 덕천점, 부산 서면점, 부산 센텀점, 울산점, 인천 계산 홈플러스점, 인천 구월점, 인천 송도점, 전주점, 천안점, 청주점 

 

< 경기도 동탄점 아래 지도 참조>

 

 

 

2.  알라딘  홈페이지  책 매입여부 확인  방법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온라인 중고샵" -> "알라딘에 중고팔기" -> 판매할 상품 찾기에서 ISBN 바코드, 음반번호, 상품명, 저자명을 입력해주세요.  판매 책수량이 많을 경우 번거롭게 ISBN 번호를 직접 입력해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오타가 발생합니다.  책뒷면 바코드 ISBN다음에 있는 숫자 10~13자리 입력. 

오프라인(중고샵) 방문 전에 판매가능한 도서여부를 아래 방법으로 꼭 확인하세요. 

 

 

 

3.  알라딘  모바일 앱  - 중고 책  택배보내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알라딘 어플을 설치 후, ①상단메뉴 "중고온라인" -> ②하단메뉴에서 바코드 모양을 선택합니다.  판매대상  중고서적 뒷편에 있는 바코드에 바코드 입력 네모칸이 잘 들어가게 찍어줍니다.  헌 책의 ISBN 코드가  입력되어 가격과 매입여부를 알려줍니다. 

 

 

 

 

나는 왜 그에게 휘둘리는가 - 내 인생 꼬이게 만드는 그 사람 대처법 책 판매여부를 확인했더니, 정가 14,800원이며 매입가는 1,400원(균일가 매입상품)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윤식당 촬영지 인도네시아 길리트라왕안 여행을 출발전 인천공항에서 구입한 발리 홀리데이 책은 알라딘 매입불가이며, 회원에게는 팔 수 있습니다.  시간이 너무 지나거나(절판), 재고가 많을 경우 판매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 품질등급 종류- 최상, 상, 중, 판매불가 기준  

 

미국주식관련 도서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안정된 수익 내는 배당투자의 나침반'  정가 19,00원이며, 매입가는 6,300원입니다.   눈여겨 볼 항목중에 최상, 상, 중, 판매불가 기준이 있는데 등급에 따라 100월~300원  가격인 틀려지기 때문에  보유도서 상태를 확인 후 선택해주세요.  총 25개 매입가는 64,500원이  임시책정되었습니다. 

 

 

1) 최상 
헌 상태: 새것에 가까운 책, 표지는 변색없음,찢어진 흔적없음, 닳은 흔적 없음, 낙서 없음, 얼룩 없음, 양장본의 겉표지 있음.
책등, 책배 : 변색 없음, 낙서 없음, 닳은 흔적없음, 얼룩없음
내부, 제본상태 : 변색없음, 낙서 없음, 변형없음. 얼룩없음, 접힌 흔적없음, 제본 탈착 없음


2) 중 
헌 상태 : 사용감이 많으며 헌 느낌이 나는 책
표지: 전체적인 변색, 모서리 해짐 있음, 2cm 이하의 찢엉짐, 오염 있음, 낙서 있음, 양장본의 겉표지 없음
책등, 책배 : 전체적인 변색, 모서리 해짐 있음
오염 있음, 낙서 있음(이름 포함)
내부, 제본상태 : 변색 있음, 2cm 이하 찢어짐 있음
5쪽 이하의 필기 및 밑줄 있음, 얼룩 및 오염 있음, 제본 탈착 없음, 본문 읽기에 지장 없는 부록 없음

 
3) 매입불가
헌 상태 : 독서 및 이용에 지장이 있는 책
표지 : 2cm 초고환 찢어짐 있음, 심한 오염 및 낙서 있음, 물에 젖은 흔적 있음
책등, 책배 : 심한 오염 있음, 심한 낙서 있음, 물에 젖은 흔적 있음
내부,제본상태 : 2cm 초과한 찢어짐, 5쪽 초과 낙서, 심한 오염이나 젖은 흔적 있음, 낙장 등의 제본불량, 분책 된 경우

 
4) 매입불가 상품 
캘린더, 다이어리, 스케쥴러, 어린이 전집, 참고서, 시즌이 지난 수험서, 컴퓨터, 요리, 인문사회, 과학, 만화 분야 상품 

 

주의사항은 1회 신청할 때, 최대 20권까지 판매가능하며 위에서 차례로 20권만 접수됩니다.  계속 진행하기를 선택해주세요. 

 

 

◎   알라딘 지정 택배사 vs 지정 편의점 선택 

온라인 접수결과 판매상품은 총 20권, 금액57,900원이며  발송방법은 알라딘 지정 택배사 또는 지정 편의점 둘 중에 1개를 선택해야 하는데  편의점까지 책을 들고 갈 수 없어 택배사에 표시합니다.  배송박스는  주황색 알라딘 중고박스 또는 기타 일반박스중에서 후자를 선택. 이유는 전용박스 사용후기가 너무 않좋고 유료이기 때문에 집에 있는 일반박스로  지정했습니다.   매입 불가 상품 처리 방법 폐기(폐기 선택시 반송불가), 반송(반송시 고객부담, 반송지 주소로 반송) 선택해줍니다. 

 

 

 

 

 

정산방식은 은행계좌로 입금 받기 vs 알라딘 예치금으로 받기 중에서 현금으로 받고 싶어서 새 계좌 추가하기  택배기사 방문주소, 휴대폰 번호,  부재시 위탁장소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알라딘 매입약관에 동의합니다.  체크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   온라인  헌 책  택배 보낼 시 주의사항 

매입완료 상품은 매입 취소 or 반송이 불가합니다.  매입 불가 상품 처리 방법에서 반송으로 선택해야만 다시 돌려 받을 수 있고 반송비용은 박스당 1,500원 정산에서 자동적으로 차감됩니다.  내용확인 후, 팔기 신청 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 " 창이 뜨면서 팔기 신청 완료부분이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1~2일 후, CJ대한통운 택배기사님이 방문할 예정이며  종이에 접수번호를 크게 기재 후 반드시 배송박스 안에 동봉해주세요.  신청 내역 보기 칸을 누른 후 박스에 해당 도서를 확인하여 넣어줍니다.   포장 시 주의사항은 박스무게는 10kg 이하, 20권까지 송부 가능합니다. 

 

 

배송비는 지정 택배사 방문 시, 박스당 1,500원이며 박스당 1만원 이상 상품을 판매할 경우 배송료 무료입니다.   지정 편의점 위탁시에는 박스당 2,500원이며  단, 박스당 1만원 이상 상품을 만매할 경우 배송료 1,000입니다.  핸드폰 문자로 최종 정산액은 3~4일 후 등록한 계좌번호로 입금됩니다.  

 

몇 일 후, 본사측에서 매입상품내역 메일을 보내주어 신청등급, 확정등급, 매입가, 정산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화폐전쟁 세트는 정말 깨끗해서 최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아깝습니다.  우리나라 책 가격은 너무 비싸고 중고로 팔아도 가격을 잘 받지 못하는 것 같아요.  최종금액은 52,800원으로 입금은 빨리 진행해줍니다.  

 

◎  미국주식관련 도서 이전 포스팅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 ETF 투자 방법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 ETF 투자 방법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책을 보면서 새로운 경제 개념을 배우게 되었는데, 책을 많이 읽으면 시야가 넓어진다는 이야기가 100% 맞는 말이다. 저축, 주식(국내주식, 해외주식), 채권, 적립식 펀드,..

pj6083.tistory.com

 

◎ 길리트라왕안  여행 이전 포스팅

길리 트라왕안 - 진짜 천국은 지상이 아닌 바다에 있다. 스노쿨링편

길리 트라왕안 - 패들보드 도전!

길리 트라왕안 - 스파르타 스노쿨링 체험

길리트라왕안 숙소추천 - Gili Exotic Villas

해외여행 준비 & 환전수수료 꿀팁 - 하나은행 비바체크카드

윤식당 촬영지길리트라왕안 숙소추천 - 애스톤 선셋 호텔 리뷰

길리트라왕안 - 휴양지여행 즐기는 방법

길리트라왕안 휴양지 여행 - 애스톤 선셋 리조트(Aston sunset resort) 버킷 리스트 이루기

윤식당 촬영지 - 길리트라왕안(Gili Trawangan) 밤여행

발리여행 - 길리트라왕안 떠나는 날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