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준비 & 환전수수료 꿀팁 - 하나은행 비바체크카드

이집트 배낭여행 준비물편

 

이집트 배낭여행 준비물편

아프리카 이집트 배낭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쓴 것은 준비물이에요. 비성수기라서 가장 더운 날씨지만 저녁에는 오히려 쌀쌀하다는 정보에 신경을 써서 준비했어요. 패키지 여행이 아니고 배낭여행이라 현지에서..

pj6083.tistory.com

6월에서 7월말까지는 인천국제항공이 가장 붐비는 기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년동안 휴가를 기다리던 직장인 ,  1학기 공부를 마치고 해외연수 및 단기 해외여행을 떠나는 대학생 등 많은 분들의 여행기간이 겹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해외여행 및 해외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발리여행을 하면서 발견한 좋은 여행팁을 소개시켜드립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까운게 돈이 무엇인가요? 

 

개인적으로 가장 아까운 것은 은행 ATM 수수료와 자동차 주정차위반 과태료입니다. 

피, 땀, 눈물이 섞인 아까운 내 돈이 뜯겨 나가는 기분이라 할까요? 

 

 

 

장기 해외여행 및 해외연수를 준비중 가장 고민되는 것은 돈(현금)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입니다.

일주일 정도 기간은 본인 지출계획에 맞게 자주 이용하는 은행 또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수수료를 절약하면서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한국 사람은 걸어다니는 현금 ATM라고 불릴 만큼 생각보다 여행지를 다닐때 많은 현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독 소매치기 또는 이런일을 당하면 안되겠지만 돈을 노리고 접근하는 사람들 만났을 때 여행비용을 모두 잃게 될 수 있습니다. 

숙소에 많은 현금을 두고 온다고 해도 살짝 불안한 마음이 있습니다. 

 

 

 

계획보다 충동구매를 할 경우는 비자, 마스터 신용카드를 사용합니다.  저도 그랬고 일반적인 해외여행 방법입니다. 

급작스럽게 발리여행을 준비해서 챙겨간 것이 없지만, 그 중에서 가장 잘했다고 생각한 것은 하나은행 비바체크카드를 만들고 가서 현금관리를 너무 편하게 한 것입니다. 

 

 

 

★ 해외여행시 사용하는 신용카드 수수료는 결제 후 3% 수수료가 붙습니다. 

그깟 3% 가지고... 뭘 그러냐 쉽지만,  해외쇼핑 구매 가격에 따라 3%이므로 절대 무시 못할 수수료입니다. 

애국자가 되셔야합니다. !!! 

 

 

 


 

 

▶ 해외 환전수수료 절약,  해외ATM 사용가능,  안전하게 휴대가능  " 하나은행 비바 체크카드" 

 

 

1. 하나은행 비바 체크카드  발급방법 

 

1)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방문하시면 발급가능 

2)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카드신청 후 발급가능 

 

 

 

2. 하나은행 비바 체크카드  2가지 종류 - 본인에 맞게 발급받기 

 

1) 비바 1 : 비바 G 플래티늄 체크카드 

 

저는 비바 G플래티늄 체크카드를 발급했습니다. 발리 출발일 하루 전에 부랴부랴 만들어야 했고 해외여행 시 현금만 사용하는 목적으로 이게 가장 좋을 것 같아서입니다. 이 카드는 현장발급이 가능합니다. 

 

 

 

 

 

▶ 체크카드의 장점 & 단점

 

체크카드 장점은 충동구매를 막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행계획시 필요한 현금을 넣어놓고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껴써야 한다는 생각이 강해집니다. 

 

체크카드 단점은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잔고가 부족하면 사용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특히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현금이 부족할 경우 많은 불편함을 겪게 되니 계획한 여행비용보다 좀 더 여유분을 보유하는 것이 심리적으로 안정됩니다.

 

 

  비바 G플래티늄 체크카드 주요혜택

 

후불제 교통카드 기능포함된 되었으며 이 기능을 적용해야 비로소 카드발급이 가능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삼성카드에 후불제 교통기능이 있어 제외해달라고 했지만 상담원께서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캐쉬백, 해외이용수수료 우대, 전국 OK캐쉬백 가맹점에서 OK포인트 캐쉬백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해외 이용 수수료 우대를 보면, 확실히 신용카드 3%보다 훨씬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 

 

 

https://www.hanacard.co.kr/OPI31000000D.web?schID=pcd&mID=OPI31000005P&CT_ID=241704050328506#none

 

하나카드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www.hanacard.co.kr

 

 

 


 

 

 

2) 비바 2 플래티늄 체크카드 

 

 

해외여행보다는 해외연수를 준비중이신 분들에게 더욱 추천드리는 체크카드입니다.

은행에서 당일 발급이 안되므로,  해외여행/연수 출발일보다 여유롭게 카드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비바1 카드보다는  좀 더 혜택이 다채롭고 대한항고 마일리지도 적립가능한 아주 좋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바 2 플래티늄 체크카드 주요혜택

 

해외에 자주 나가시는 분들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큰 매력으로 올 것 같습니다. 

 

 

 

 

 

 

 

■  하나은행 비바 체크카드는? 

 

해외 ATM 현금 인출시 이용원금의 1.0% 수수료 + 해당 해외여행지 ATM수수료 

 

 발리여행 시 비바 체크카드를 이용하면서 현금을 사용하는데 너무 편했습니다. 현금뭉치를 여행지에 내내 가지고 않았고 필요할 때는 숙소 근처에 있는 현금 ATM에 24시간 인출이 가능했습니다. 

무엇보다 휴대성이 너무 편하고 안전해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올해 해외여행 및 해외연수를 준비하신다면 꼭 미리 발급 후 편하게 해외여행 하세요.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길리 트라왕안 - 진짜 천국은 지상이 아닌 바다에 있다. 스노쿨링편

길리 트라왕안 - 패들보드 도전!

길리 트라왕안 - 스파르타 스노쿨링 체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