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배낭여행 준비물편

아프리카 이집트 배낭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쓴 것은 준비물이에요.  비성수기라서 가장 더운 날씨지만 저녁에는 오히려 쌀쌀하다는 정보에 신경을 써서 준비했어요.

패키지 여행이 아니고 배낭여행이라 현지에서 사야 구입가능한 것과 한국에서 준비해야 할 것을 정리 후 최소한 비용으로 짐을 꾸렸어요. 


" 이집트  배낭여행  준비물편 "



1. 캐리어 or 배낭 


저 같은 경우, 어깨가 무거운 캐리어처럼 끌 수 있고  등에 맬 수 있는 배낭기능이 있는 가방을 선택했어요. 자신이 어떤 가방의 종류가 편한지 고려 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다용도 와이어 


특히, 혼자 여행을 하시거나 여자일행만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가격도 비싸지 않고 짐을 배낭에 안전하게 묶을 수도 있어요. 여행일행이 모두 여자였기에 안전에 초점을 두었어요. 

현지 민박에 숙박 할 때, 카이로에서 아스완 밤기차로 이동할 때에 문을 안전하게 잠글 수 있어요. 



3. 호신용 호루라기


이집트 현지인 남자들이 동양인 여성들을 상대로 추태를 보낸다는 정보에 혹시 몰라서 호신용 호루라기를 준비했어요. 

다행히 쓸 일은 없었지만 긴급 상황에 목소리로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지만 호루라기로 영역을 확대해서 긴급상황을 알려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좋은 여행은 무조건 안전을 갖춰줘야만 즐거울 수 있다는게 제 철칙이에요. 


※ 주의 : 준비물은 트래블 메이트에서 구매했으며, 인터넷으로 구매하는것 보다 토,요일에 매장을 방문하시면

조금 더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기존 제품이 많이 달라져서 동일하지 않음을 참조해주세요~


트래블메이트 (Travelmate) 

https://www.travelmate.co.kr/index.do


4. 아이콘 멀티 파우치 - 대형 

젖은 옷, 또는 빨래가 필요한 옷과 새옷을 분리하기 위해 구입했는데 정말 실용적인 파우치였어요. 

5. 보딩패스 케이스 

비상금 및 필요한 서류 등을 보딩패스 케이스에 보관했어요. 

소매치기를 당할 때를 대비해서, 비상금은 지갑에 모두 보관하지 않고 조금씩 나눠서 보간했어요. 



6. 잭큐브 멀티아답터 

전세계 150개국에서 사용가능한 잭큐브 멀티아답터. 저녁에 카메라 배터리 충전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멀티아답터에요. 


7. 아이콘 양면웨어팩

 속옷, 양말, 그밖의 옷을 정리해서 캐리어 안을 깔끔하게 정리하 할 수 있어요. 잦은 출장을 가시는 분들에게 실용적인 제품이에요.

8. 포켓 에어목베개

비행기안 , 기차이동 할 때 유용하게 쓰인 에어목베개에요. 필요할 때만 공기를 넣어 사용하기 때문에 여행짐은 크게 무거워 지지 않아요.

이집트 도시 이동할 때 편하게 사용했어요.

9. 쿨 스카프

이런걸 창피해서 어떻게? 하지만 아스완 및 룩소르 관광 할 때 너무 시원해서 더위를 참을 수 있었어요~

스카프를 물에 2~3분 담근 후, 냉동고에 넣어두면 다음날 아침에 사용 가능해요. 생각보다 오랫동안 시원했어요.

10. 초경량 침낭

원래 계획은 사막투어가 있어서 구입했는데, 현지에서 다른 곳으로 변경되었어요. 

하지만 현지 민박 또는 야간기차에서 정말 따듯하게 침대 진드기로부터 소중한 피부를 치킬 수가 있어어요. 

현재까지도 사용중인데 보온력을 아직 그대로에요.  가끔 이집트 여행이 너무 그리우면 침낭속에서 잠을 자곤 해요 ㅎㅎ


11. 안전 복대

배낭여행의 필수품인 만큼 구매했어요. 특히 장거리 이동을 할 때 지갑에 돈을 보관하지 않고 복대에 넣었어요.

갑자기 짐을 분실 하거나 소매치기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몸에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은것 같아요.



12. 아이콘 워시팩

여자 여행자는 특히 챙겨야할 화장품. 일반 파우치에 넣으면 안에 내용물이 새거나, 용기크기가 달라 모두 들어가기 어려울 때가 있어요.

배낭여행이기에 목용용품, 화장품, 기타 필요한 것을 챙겨야 했기에 꼭 필요한 제품이었어요.  대만족이에요!! 의외로 공간도 넓어 필요한

것들을 넣어도 전혀 문제가 없어요.   





썬크림은 넉넉히 챙겨야 하고, 운동화는 2벌 있는게 좋아요. (슬리퍼, 운동화), 이집트는 햇볕이 강하기 때문에 선글라스는 필수에요.

손목시계, 현지 학생증 만들 때 필요한 사진(현지촬영도 가능하나 조금 비쌈), 기차이동시간에 읽기 좋은 얇고 작은 책, 3단 양산,

낮에 고생한 피부를 위해 마스크팩, 비상약(두통, 대일밴드, 지사제, 감기약, 후시딘 등..). 햇빛을 차단해줄 창이 넓은 모자 등..


이집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