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청약신청, 경쟁률은? 고덕 강일2지구

■  서울지역에 내집 마련 청약신청후기 -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국내주식, 해외주식으로 투자 예치금이 6조원을 돌파했다고 하는데, 이유는 부동산 시세가 너무 올라 평생 내집 마련이 어려워지면서 자금이 주식 이동했기 때문입니다.  서울에서 내집마련하기 or 거주지 아파트 1채도 구입하는게 대출규제 및 정부 부동산 대책으로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나 빼고 다 부자ㅠㅠ)

 

1.  입주조건 및 주변환경 (한강 또는 한강뷰)

한강 고덕수변생태공원, 망월천, 고덕강일2지구 근처에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집 주변에 아파트, 코스트코, 스타필드 하남 및 대형 쇼핑시설이 있어 편리하며 걸어서 강빛초등학교, 강빛중학교가 개교 예정으로 학군면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5호선 하남선 연장예정이며 9호선 연장예정, 올림픽대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인접으로 이동이 편한 최상의 교통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사강변도시 미사와 근접되어 있으나 해당지역은 서울이며, 샘터공원역, 고덕역, 상일동역, 강일역, 미사역 등이 멀지만 주위에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리슈빌 아파트 위치

 

2. 동배치 구조 

동배치 구조가 희안하고 저층이 분포되어 다른 신축아파트 보다 좋은편은 아닙니다. ㄹ, ㄷ자 구조. 

보면볼수록 희안하네...

 

 

3. 공급대상 및 공급금액 , 납부일정 

공급위치(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 5블럭

공급규모 : 아파트 지하 2층, 지상 27층 7개동 총 809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특별공급 351세대, 일반(기관추천)특별공급 55세대, 다자녀가구특별공급 79세대, 노부모부양특별공급 24세대, 신혼부부특별공급 111세대, 생애최초특별공급 82세대 포함.  입주시기는 2023년 09월 예정으로 정확한 입주일자는 추후에 통보 예정입니다. 

 

공급대상표

 

 

계약금 20%, 중도금 60%(중도금 40% 이자 후불제, 대출가능), 잔금 20%. 

 

 

 경쟁률을 생각하면 구조가 않좋은 것을 선택해야 하지만 포기하는 심정으로 84㎡TA 81세대, 평면구조가 마음에 들어서 이걸로 청약했습니다.  사실 크게 기대되지는 않습니다. 그냥 해보는 거지요. 

 

전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
기본형 구조
발코니+패키지유상 옵션형

 

 

당첨됐으면 좋겠다.!!

 

 

4. 청약홈 에서 청약신청 방법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 후, 청약홈에서 청약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 인증 및 전자서명 하기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1분께 100만원, 100분께 10만원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29일 청약과열지역 화성 봉담2지구 A-5블록 중흥S 클래스,  C-1블록 중흥 S 클래스, 투기과열지구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1순위 신청하는 목록이 뜨면 선택 후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유의사항을 쓱~ 읽어보고 확인함 체크, 개인정보 전체동의하기 체크!

 

APT 1순위 - 청약통장 가입정보(신청인, 개설은행, 가입일, 순위, 주민번호, 종류, 주택규모), 빈 칸에 정보를 기입합니다.

 

주택형 선택 - 084.7324I 선택. 33평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 청약자격확인 - 세대주, 과거 5년 이내 당첨, 주택소유 여부를 체크하기.

 

 

거주지 확인 - 해당지역(서울 거주), 기타지역(경기, 인천 거주)

 

주택소유여부 - 무주택자( 집이 없습니다.ㅠ)

 

5.  경쟁률 은?

마지막 로또라고 불리는 이 아파트 경쟁률을 얼마나 쎌까요? 예상대로 1순위 마감(청약 접수종료)가 되었으며, 당첨가점(지역, 최저,최고,평균)은 2021년 1월 7일 당첨자발표일 이후 공개됩니다.  의외로 084.7324I 기타지역, 해당지역이 접수건수가 다른 주택형 대비 조금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점수가 낮기 때문에 전혀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