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매매, 토지 매매 - 개별공시지가 열람방법

아파트 매매, 토지(임야, 전,답) 매매 시 개별공시지가는 중요한 사항이다.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은 한 번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지 않았을까?  전반적인 정부가 계획하는 도시계획도 같이 공지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꼭 즐겨찾기에 추가하시기를 권장드린다.  

 

 

http://www.molit.go.kr/portal.do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molit.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중간 메뉴단에 있는 '국토교통부실거래' 를 선택한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화면

 

(구)실거래가공개시스템 선택 후,  좌측에 있는 '실거래가 자료제공' 를 클릭해준다. 

실거래가를 확인가능

 

 

 

본인이 원하는 실거래가 대상에 따라 아파트(매매), 연립/다세대(매매), 단독/다가구(매매), 오피스텔(매매), 아파트(전월세), 연립/다세대(전월세), 단독/다가구(전월세), 오피스텔(전월세), 분양입주권, 토지, 상업/업무용 맞게 선택한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엑셀자료로 편하게 볼 수 있고 PC에 저장이 가능하다. 

 

본인이 원하는 대상을 선택한다

 

개별공시지가란?

 

국토교통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자료로 한국 국민이라는 공지에 굉장히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다.  유리지갑이라고 할 수 있는 직장인 및 사업가 등 많은 사람들이 민감한 세금과 깊은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개발부담금, 부담금, 농지전용, 취득세, 지방세, 토지가격 부과하는 가격기준이 된다.  개별적으로 표준지의 단위면적(m2) 당 가격을 뜻하며,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하여 산출한 개별 토지의 단위면적(m2) 당 가격이다. 

 

개별공시지가 산출방법은 어떻게 할까?


개별공시지가 = 가격배율* 표준지공시지가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