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책 10.1 발표 - LTV규제 및 갭투자 규제 방안

한일경제, 미중경제 모두 치열한 경제싸움 가운데  정부가 부동산 대책 10.1 ' 최근 부동산 시장 점검 결과 및 보완방안 ' 를 중대 발표하였다.  부동산에 이제서야 눈이 떠진  초보는  발표한 자료를 읽어도 무슨 어떤 부동산 대책인지 정확한 의미를 알 수가 없어 책, 블로그, 유튜브  보며  공부중이다. 부동산은 정말 어려운 것을 다시 한번 느낀다. 

 

 

부동산 정책

 

 

부동산 중심지 서울 주택시장 동향 및 평가로 자료는 시작된다.  

 

 

 

LTV 무슨 뜻일까? 

부동산 10.1 대책발표 - LTV규제 적용대상 확대

 

삼성전자, LG전자에서 나온 새로운 TV이름일까?  아니다.  부동산에 관심있는 사람은 LTV규제에 굉장히 민감해진다.  매일경제  설명에 따르면 LTV는  주택을 담보로 은행에서 돈을 빌릴 때 인정되는 자산가치의 비율을 뜻한다고 한다.  

이번  발표내용 중에  LTV 40% 규제 도입을 강하게 시사하고 있다.  또한 필요시에는  대출규제를 추가보안할 예정이라고 한다.  빚을 내어 아파트  내집마련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꼭 이 내용을 확인 후 진행해야 할 것 같다. 

 

 

 

LTV규제 적용대상 확대

 

부동산 10.1 대책발표  - 갭투자 촉소 유도

 

최근  강서구 신축빌라 및 수원에서 갭투자로 인해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노년층을 대상으로 사기가 발생하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전세라는 한국의 독특한 부동산 문화와  자신들의 재산증폭제로  갭투자를 선택하며  불특정 다수인들을 대상으로  어마어마한 피해를 준 사건이다.  이분들 중에는 평생을 모은 돈이며  앞으로 갚아야 할 피 같은  돈이였다.

 

 

500가구 이상을 피해를 준 사람은 PD수첩 인터뷰에서  정말 홧병을 일으키는 말과 현재 자신도 돈이 한푼도 없다는 말만 되풀이 했다.  법적으로  처리할 방법도 별로 없다고 한다.  이렇게 많은 사람을 힘들게 했는데 말이다.  그래서  이번에 발표한  갭투자 축소유도가  발표된건지도  모른다. 

 

 

갭투자 남한테 피눈물 나게 하지 말아야한다

 

 

분양가상한제 발표내용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