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임야)투자 필수확인- 토지(임야)대장 무료열람, 민원24

소액으로 토지(임야)투자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지난번에 토지이용계획확인서에 대해서 포스팅했다.  아파트 및 주식도 복잡하지만 토지는 워낙에 확인해야 할 사항이 많다는 사실을 깨닫는 중이다.  등산을 하면서 푸른 나무를 감탄하고

단풍만 즐기는 대상이 아닌 투자의 대상이 된다면 매우 복잡하고 오르기 힘든 태산처럼 느껴진다.

 

땅 투자 주의사항- 토지이용계획서 무료열람 및 확인방법

 

땅 투자 주의사항- 토지이용계획서 무료열람 및 확인방법

최근에 재테크에 대한 관심사가 많아졌는데 국내주식, 해외 미국주식, 아파트, 땅 투자 등이다. 욕심은 많고 돈은 부족하며 '적은 투자비용 대비 뻥~하고 수익률을 높았으면 하는 도둑놈 심리'가 허파에 바람을 넣..

pj6083.tistory.com

 

 

30평 아파트 대신 1000평 땅 주인 된 엄마-박보혜 지음

 

30평 아파트 대신 1000평 땅 주인 된 엄마-박보혜 지음

땅은 사람들에게 큰 의미를 가지게 하는데 특히, 동양인은 옛날부터 돈이 생기면 땅을 사야한다는 생각이 깊숙히 자리잡혀있다. 노벨문학상을 수여한 미국 소설가 펄벅이 집필한 "대지" 책을 보면 중국의 가난한..

pj6083.tistory.com


 

민원24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한국만큼 인터넷으로 간편,정확,빠르게 자료를 확인

할 수 있는 나라는 참 드물다고 생각된다.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준다. 

좌측 메뉴에서 토지(임야)대장 선택 후, 열람 및 등본발급 신청을 클릭해준다. 비용은 500원에서 300원으로 정보중요도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이다. 

프린트가 어렵다면 가까운 구청을 찾아 토지관련부서에 요청하면 간단히 손에 넣을 수 있다.

 

 

http://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민원24 홈페이지 화면

 

 

 

토지(임야)대장 열람 및 발급

 

열람 및 등본발급 신청 화면

 

 

토지(임야) 대장등본교부를 선택 후, 토지(전,답), 임야(산)에 따라 대장을 구분해준다.  대상토지 소재지에 본인이 투자하고자 하는 주소를 정확하게 기입한다. 임야(산)일 경우, 일반을 산으로 변경해야 정확한 자료를 확인이 가능하다. 

나머지 사항은 본인이 보고자 하는 범위에 내에 선택을 한다.  마지막으로 민원신청 버튼을 클릭해준다.

 

민원신청 방법

 

민원접수번호, 민원사무명, 부수(페이지수량), 처리상태, 교부기관, 해당 연락처를 확인 후 프린트를 한다.

 

 

토지 소재, 지번, 지목, 면적, 사유, 변동일자, 변동원인, 주소, 성명 또는 명칭, 개별공시지 항목에 대한 내용을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부동산 또는 투자자에게 들은 토지 면적이 토지대장(임야)대장 면적(m2)과 동일한지 꼭 확인하도록 한다.  토지상에 건물이 건축되어 있다면 건축물대장도 추가 발급하는것을 권장드린다. 그래야 부동산 사기를 예방할 수 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