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 면역력 강화, 다이어트,옷 쇼핑

청명한 가을하늘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추천한다.  왜 그럴까?  운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1인으로  이해가 되지 않았다.  바쁘게 살았는데 굳이 왜 힘들게  운동을 할까?  쉬는 것도  엄청 중요한 일인데 말이다. (개인적인 핑계. .)

최근 몇 달 헬스클럽에서 해보니  운동하면서 흐르는 땀은 정말 시원하고  몸이 개운하다는 것을 느끼면서 생각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가을이 되니 헬스장에서  벽을 보면서 운동하기가 싫어져서  적합한 장소를 찾아 달리기를 시작했다. 

확실히... 

헬스장과 다른 느낌이다.  단점은 오로지 강한 가을햇볕이다. (썬크림 듬뿍 듬뿍 바르면 되지만  걱정된다. 내피부ㅠ)

 

 

보라색을 뽐내는 가을갈대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건강칼럼,  유명한  TV의사들은 왜 정기적인 운동을 추천할까? 직장생활하기도 바쁜데 꼭 정기적으로 운동하라고 한다. 

웰빙시대,  돈 벌기 위해 야근, 특근을  거절하는 요즘 사람들에게 자신은 소중한 존재이다.  그러면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은 말이 맞지 않는다.   

 

 

운동은  지금같은  환절기에 외부세균이 체내에 침투 했을 때 몸을 지켜주는 가장 중요한 면역력을 높여준다.  면역력이 낮으면  대상포진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은 편이다.  그리고 운동을 하면 체내온도가 올라가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가끔 물구나무를 서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흐르는 혈액흐름을  발끝에서 머리로 흐를 수 있도록 바꿔보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난 물구나무서기가 무섭다) 

 

 

천고마비 계절 가을을 맞이해서 많이 먹어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필수이다.  가을옷은 너무 예쁘다. 특히 니트..

헬스 트레이너들은  근육보다는 근력을 키우라고 조언하는데  달리기는 종아리 근력을 키우기 너무 좋은 방법이다. 

유산소 운동도 가능하며 무엇보다 스트레스 해소에 너무 좋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방법을 찾기 못했다면  주변 공원을  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생각이 많은 사람을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있다. 

 

 

그날의 미세먼지 수치는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가을을 가장 잘 느끼는 방법은.. 야외운동이 아닐까 싶다. 

헬스장에서 30분은 너무 길게 느껴지지만  야외운동은 1시간이 기본이다. (갔던 길을 돌아와야 하니깐ㅎㅎ)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고 싶어서 핑계를 대고  신제품  아디다스 레깅스도 쇼핑했다. 이정도 장비는 구비해야하니깐..

 

 

가을날씨는 운동하기에 안성맞춤

 

천천히 걷기, 빠르기 걷기, 뒤로 걷기, 엄청 빠르게 달리기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하면서 무리하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운동을 하니 성취감도  커지고 계속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예쁜 가을 옷을 만끽하기 위해 힘내자.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