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피아노 배우기 학원 vs 독학? 피아노 레슨일지#2

 

성인이 되어 피아노를 쉽게 배울 수 있을까?    

학원에 가야 할까? 

비싸더라도  1:1  레슨을 받아야 할까?   

디지털  피아노를 구매해서  유튜브를  보면서  독학으로  배워야 할까?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게  가장 좋은것 같다.  고작  일주일  피아노 보습학원에  다닌 경험을  말하자면,  가장 좋은  방법은  어린아이처럼  매주  1회~2회  학원에 가서  꾸준히  몇년을  배우는 것이다.   그렇지만  직장회식,  가정일,  개인적인 사유,  금적적인  여유,  시간적인  여유로  인해 우리가 초등학교 학생처럼  시간대에  맞춰  꾸준히  배우는 것은  가능하지만  참 어려운 일이다.     3가지를 모두 해본  경험을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고자  적어본다.

 

 

1.  학원에 가야할까?  

 

돈, 시간, 의지만 있다면 베스트 방법이다.  학원중에서도  성인 교습도가 아닌 동네 초등학생들이 아니는  동네 피아노 학원을  강추드린다.   이유는 플룻 배울 때  퇴근 후 부랴부랴  성인레슨 룸에서 진도 나가고  연습시간을  잡으려면  내 뒤에 있는 사람들의 스케쥴을 고려해야 했고,  추가 비용이 발생하여 부담스러웠다.   그리고  불규칙한 퇴근시간과  연주하고 싶은 날에는 못하는 일이 자꾸 겹치니깐  흥미를 점점 잃어가기 시작했다.  즉,  하고 싶을 때  플룻을 불고 싶어도  소리 때문에  집에서조차  연주하기가 겁났었다.  플룻  연주소리도  피아노 연주소리  보다 훨씬  크다.   특히  밤에 불면  마술피리...ㅠㅠㅠ   집 근처에  학원을  선택한   이유도  정기적으로   연습할  곳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성인도  은근히  동네학원을  많이 다니는 추세이다.  

 

 

2.  비용은 비싸지만  1:1  레슨 ?  

  

Flute 1:1 레슨을 받았는데,  느낀점은  내가 복습 및 예습을  하지 않으면  말짱 꽝이라는 사실.  ㅠㅠ 그 비싼 레슨비도  불로  태워버리는 느낌이다.  진도를  나갈 때는 혼자서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연습공간이 없는 상태에서  1:1 레슨은  워워  비추천이다.  집에서  추가연습이  가능하다면 문제없다.   

 

 

3.  독학 !?  

 

체르니  30번 ,  어릴적에   꽤 피아노를  치는 실력이면  문제는 없을 것 같다.  디지털 피아노  구입후,  꾸준히  연습한다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나처럼  악보는  콩나물로 보이고,  박치,  손가락은 뻣뻣하며,  완전 도레미파솔라시도  처음부터  초보의   마음으로  배우고 싶다면  비추천을  하고 싶다.    레슨을  받고  복습을  해도  다음주에  확인하면  음정, 박자,  악보를 보고 있으나  손가락은  다른   건반을  누르는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타고난 음정, 박자를  맞추지 않는 이상  처음시작하는 사람들은  굉장히  어렵고 까다롭고  습관이 되면 안되기  때문에  고민을  해봐야 하는 부분이다  아닐까  싶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  

 

 

악보를 언제 제대로 연주하려나..ㅎㅎ

 

 

 

 

갑자기 피아노를 배우고 싶어졌다.

 

갑자기 피아노를 배우고 싶어졌다.

평생에 다룰 수 있는 악기가 1개만 있어도 인간의 삶을 풍족하게 해준다고 한다. 힘들때, 슬플때,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자신만의 감정을 쏟고 싶을 그런 타이밍이 다가오기 마련이다. 악기를 다룰

pj6083.tistory.com

루이비통 알미bb VS 피아노 학원 레슨비/ Just, Do it !

 

루이비통 알미bb VS 피아노 학원 레슨비/ Just, Do it !

루이비통 알미bb 모노그램 명품가방을 사고 싶은 생각이 떠나질 않았다. 왜일까? 해외여행을 가지 못한 억눌림, 아무 노력도 하고 싶지 않고 편하고 잘 되고 싶지만 잘 안되서 답답한 마음에 대

pj6083.tistory.com

박숙련 바이엘2 시작, 피아노 레슨 일지 #1

 

박숙련 바이엘2 시작, 피아노 레슨 일지 #1

피아노 첫 레슨을 받고 와서, 일지를 작성하면서 못하더라도 조급하지 않고 꾸준히 배우기로 결심을 했다. 어제는 마음이 너무 설레어서 잠을 제대로 못 이루고, 완전 기초 '도레미파솔라시도'

pj6083.tistory.com

 

 

■  피아노 레슨  일지 #2

*  2021년  2월  3일 (수) :   박숙련  바이엘2/ 성인을 위한 피아노 교본1

 

* 악상기호  셈여림표

p : 피아노(여리게)

f : 포르테(세게)

mp : 메조 피아노(조금 여리게)

mf :  메조  포르테(조금 세게)

순서 : p -> mp -> mf -> f 

<  크레셴도 (점점 세게)>  데크레셴도  (점점 여리게)

 

* 이음줄(슬러, Slur)   :  음높이가  다른 둘 이상의  음을  연결한  줄입니다.  부드럽게  이어서 칩니다.* 레가토(Legato)  :  음과  음이 끊어지지 않게  부드럽게  이어서 칩니다.   이음줄(슬러)로  나타내기도  합니다.  

 

*  가운데 도,  높은 도, 낮은 도 자리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연주시작함.    정신 안차리면  은근히  자리 찾기가 헷갈린다.

 

* 빠르기말 : 악보에서 그 악곡의  빠르기  정도를 감갖거으로 표시하는 말을 뜻합니다. Andante  -  안단테 - 느리게Andantino  -  안단티노  -  조금 느리게Moderato  -  모데라토  - 보통  빠르게Allegretto  -  알레그레토  -  조금  빠르게Allegro  -  알레그로  -  빠르게

 

* 솔(G)음  반주 연습 

 

오른손 ,  왼손  연주를 따로 할 때는  잘 되는데 양손연주는 정말 눈 따로, 손가락 따로,  머리 따로 혼돈의 카오스로  진입한다.    너무  급한 마음말고,  음을  정확히  치면서  천천히  연습해야 겠다. 

 

 

*  2021년  2월  4일 (목) :  연습못함

 

*  2021년  2월  5일 (금) :   1시간 연습완료

 

*  2021년  2월  6일 (토) :   2시간 30분 연습

 

*  2021년  2월  8일 (월) :   휴식

 

*  2021년  2월  9일 (화) :   1시간 연습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