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 - 눈에 좋은 음식 및 지압법

안녕하세요. 늘봄나봄입니다.  


이제는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은 현대인들이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편안함을 주지만 과도하게 사용함으로써 눈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잠자기 전 불을 끄고 스마트폰을 할 경우 블루라이트 광원이 나오면서 눈에 좋이 않은 영향을 줍니다. 

블루라이트는 컴퓨터를 사용할 때 모니터에서도 나오나 현대인들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보다 스마트폰 사용율이 높습니다. 




눈 건강이 나빠지는 증상 - 안구 건조증

눈 건강이 나빠지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눈물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적게 나와 눈이 빡빡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손으로 눈을 비비게 되고 예민한 눈에 자극을 주게 됩니다. 눈이 시린 듯한 느낌을 받고 눈이 쉽게 피로하며 정상적인 생활일 어렵게 눈을 감고 있어야 편합니다. 이런 현상을 안구건조증이라고 합니다. 


둘째 눈을 감싸고 있는 근율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정상적으로 1분에 15번 정도는 눈을 깜빡이면서 각막을 매끄럽게 하고 눈 근율질환을 움직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눈을 많이 깜빡이지 않아서 망막 관련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눈을 지키는 방법 

그렇다면 눈 건강을 어떻게 지킬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과도한 스마트폰 및 지속적으로 컴퓨터 모니터를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2시간 사용 후 먼 산을 바라본다던가 휴식을 취함으로써 눈의 피로를 풀어줘야 합니다. 


둘째 눈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을 많이 먹어 시력을 보호하고 점막을 튼튼하게 지켜줍니다. 특히 안국 건조증에 걸리기 쉬운 안구가 건조해지는 현상을 방지해주며 시력을 유지해주는 가장 좋은 것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어른들이 노안을 방지하기 위해 결명자차를 많이 끓여 드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마시게 되면 시력감퇴를 방지하며 침침한 눈 증상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결명자차를 많이 끓여 드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마시게 되면 시력감퇴를 방지하며 침침한 눈 증상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결명자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카로틴 등 성분이 있어 많이 먹으면 눈 시력에 매우 좋습니다. 


오메가3으로 유명해진 연어가 눈에 좋습니다. 오메가 알약을 따로 구입해서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약보다는 음식을 통해 영야분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오메가3 지방산 영양이 많은 연어는 눈 질환을 예방해주고 눈 질환이 급격히 진전되는 속도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연어를 먹기 힘들다면 오메가3 영양분을 구입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셋째 눈을 주기적으로 지압해주니다. 손바닥으로 서로 비벼서 뜨거워지면 눈 위에 덮어 세게 말고 가볍게 덮어줍니다. 손가락 중 힘이 약해서 눈에 자극을 덜 줄 수 있는 검지와 중지로 가볍게 눈 주위를 눌러줍니다. 


이때 눈동자 부분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눈 주위에 있는 뼈를 눌러줌으로써 눈의 근율을 완화시켜줍니다. 위아래 오른쪽 왼쪽 모두 천천히 살살 눌러줍니다. 또한 두통이 심하게 발생하거나 눈이 피로할 때 자주 눌러주는 태양혈을 자국해 주는 것입니다. 태양혈이 어디인지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눈썹 바깥쪽에서 살짝 움푹 들어간 부분을 태양혈이라고 합니다. 너무 세지 않게 1분에서 2분 정도 눌러줍니다. 두통 예방에도 좋을뿐더러 안구 피로를 풀 수 있는 방법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