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불청객 튼살 없애기


안녕하세요. 늘봄나봄입니다. 벌써 추운 겨울이 지나고 이제는 따뜻한 봄이 오려고 합니다. 

꽃샘추위는 아직 남아 있지만 봄 멋쟁이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제는 슬슬 짧은 치마를 입기 위해 다이어트도 시작해야 하지만 튼 살에 더욱 신경 써야 할 시기입니다. 

봄 불청객 튼살이란?

튼 살은 말 그대로 살이 터 갈라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사람의 피부가 늘어나 찢어지는 현상을 뜻하며 줄무늬가 생기는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대부분 종아리 허벅지 엉덩이 피부층이 얇은 가슴 겨드랑이 부분에 나타납니다. 피부 안에는 우리가 보이지 않는 콜라겐과 콜라겐의 연결고리가 있는데 그 부분이 끊겨 생기는 것입니다. 한번 생기면 마음대로 완벽하게 없애기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튼 살이 생기는 이유는 대부분 갑작스러운 체중이 증가하여 피부층이 늘어지면서 발생합니다. 또한 호르몬이 변하는 성장기 및 운동이 부족하여 피부 탄력이 떨어질 때입니다. 예쁜 종아리에 튼 살이 있으면 본인은 보이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지인이 알려줘야 그때야 아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봄철 피부 관리 방법 

튼 살이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생기기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피부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꾸준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은 심리적 안정 장기 뇌기능 등에도 좋은 영향을 주나 특히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땀을 흘리면서 노폐물 배출을 해줘야 합니다. 

둘째 목욕 후 피부에 건조함을 주지 않기 위해 수분과 보습을 항상 꾸준히 공급해줘야 합니다. 오일 또는 크림으로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갑자기 체중이 늘어나지 않도록 꾸준히 자신의 몸무게를 관리해야 합니다. 살이 찐 뒤에 다이어트를 해도 튼 살은 여전히 있기 때문에 과체중이 되는 것을 예방하여 아예 생기지 않게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 나도 모르게 튼 살이 생겼다고 하면 치료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튼살 시술 방법과 효과

튼 살은 호르몬 및 피부 탄력 등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의학적으로는 아예 생긴 것을 없애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레이저 수술이 발달되어 이미 생긴 튼 살이 잘 보이지 않게 미용적인 측면으로 시술은 할 수 있습니다. 

치료보다는 예방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음식으로 영양분을 섭취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연이라는 영양소는 인체 피부 탄력에 좋습니다. 


튼살에 좋은 음식

아연은 고기색인 붉은 붉은 고기 생선 땅콩 아몬드 호두 콩 견과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이므로 평소에 마음만 먹으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 준비할 때 영양소에 조금만 신경 쓰면 되겠습니다. 

올해 봄에는 청치마를 마음껏 입을 수 있는 건강한 피부를 가진 멋쟁이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눈 건강 - 눈에 좋은 음식 및 지압법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