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3분기 경제성장율 6% 발표 - 코스피(KOSPI)2080선

중국이  공식적으로 3분기 중국경제성장율 6%라고  발표했다.  기존 목표 6.2%보다 0.2% 떨어진 수치라고 한다.

개인도 목표수립 후 성과달성을 꼭 맞춰서 할 수는 없다.  그러니 국가는 얼마나 힘들겠는가? 근데 왜 난리일까?

 

 

미국 달러(USD) vs 중국 위안화(CNY)

 

 

미중무역전쟁으로 인한 피해가 점점 나타나는게 아니냐는 의견과  중국 경제수석인 리커창이 앞으로 6%이상 경제성장율을 바라기란 어려울것이라고 언급했다고 한다.  프랑스, 미국 등 여러 경제외신들이 경제성장율 6% 달성할 것도 사실이냐? 조작이 의심스럽다고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즉, 믿지 못하겠다는 뜻..)

 

 

 

현재 포털에서 경제이슈로 떠오른  "중국 내년 경제성장율 6%하회 전망" 이투데이, 네이버뉴스, 뉴스타운, 네이버뉴스에서 보도하고 있는 중이다.  한국이 제일 민감해하는 기관 IMF에서도 아시아 경제가 어둡다고 언론에 지속적으로 흘리고 있는 상황이다. 

 

 

출처-한국경제,뉴스타운,이투데이

 

 

 

오늘 코스피(KOSPI)도 2,080선에서 간시 턱걸이하면 하락장으로 마감을 했다.  달러(USD)는 떨어지고 위안화(CNY) 조금 오른 상황이다.  중국이 가만히 이 상황을 두지는 않고 뭔가 경제부양책을 펼친것 같지만 왜 외신들이 제기한 6% 성장율도 사실이냐? 이 말이 귓가에 맴도는 건지..ㅠ 

 

 

출처-메디컬투데이,한국경제TV,뉴스토마토,미디어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