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로 돈버는 방법 스톡사진-게티이미지,아이스톡(istock) 가입방법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찾아내고 그 일을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얻으면서 유명하기까지 하면 그 사람은 자기계발에 성공한 삶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된다.  비오는 날 천둥번개가 나를 강타해서 새사람이 될 확률같다고 할까? 그만큼 참 힘든 일이다.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게 힘든일이지만 가볍고 즐겁게 생각하면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다. 

 

사진작가는 대부분 전국민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당신은 99% 사진작가의 조건을 갖췄기 때문이다.  갤럭시S10과 캐논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지만 마음먹고 출사를 나가지 않는 이상 휴대성이 좋은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하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DSLR카메라와 핸드폰 카메라 수준차이는 분명히 존재했지만 지금은 막상막하이다.  자신의 감성과 관심분야에 휴대폰만 대면 취미로 돈 벌 수 있는 스톡사진작가! 

 

 

본인이 원하는 장면에 핸드폰면 대면 스톡사진 작가

 

스톡사진에는 가장 유명한 게티이미지(Gettymages), 셔터스톡(Shutterstock), 크라우드픽(Crowpic), 아이스톡(istock), 포토리아, 123RF, 디파짓포토스, 유토이미지, 픽스타 등 검색하면 깜짝 놀랄만큼 수 많은 스톡사진 판매사이트를 볼 수 있다. 

 

곰곰히 생각해 보니 쇼핑몰, 한 푼도 없이 빈손으로 창업하고 싶은 무자본 창업,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 집에서 하는 부업, 월급 외 부수입을 원하는 직장인이 원하는 모든 조건을 갖춘게 스톡사진 판매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사진 찍고 사이트에 업로드만 하면 끝이다. 그리고 내가 굳이 마케팅에 비용을 투자하지 않아도 전세계 사람들이 유명한 스톡사진 사이이트에 검색에 알아서 구매를 한다. 소비자가 한국이라는 한계가 없다는 점에서 아이스톡(istock)에 가입을 했다. 게티이미지 계열사라서 만만치 않다는 글을 보고 조금 긴장했지만..

 

 

1. 스톡사진 사이트-아이스톡(istock) 가입방법-홈페이지 방문

 

istock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해맑게 웃는 두분이 반겨주신다. 아이스톡은 사진, 일러스트, 비디오, 오디오를 구매 및 판매를 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istock by geety images 글자가 보이는데, 이말은 아이스톡이 게티이미지 계열사라는 뜻이다.  링크는 아래를 참조. 

 

https://www.istockphoto.com/kr

 

로열티 프리 (Royalty-free) 스톡 사진, 일러스트, 비디오 - iStock

Royalty-free 스톡 파일이 수백만 개에 달하는 iStock 웹 사이트를 탐색해 보십시오. 프로젝트에 꼭 맞는 스톡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검색하십시오.

www.istockphoto.com

 

웰컴 아이스톡. 꼭 사진작가가 되렴

 

 

 

2. istock by geety images 회원가입

 

Geety images 사진작가가 그렇게 까다롭다는..

회사이메일은 본인이 아이스톡 공지사항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는 자주사용하는 이메일 또는 원하는 메일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비밀번호 지정, 비밀번호 확인 후 대한민국으로 꼭 지정해주고 아래 가입버튼을 클릭해준다. 

 

 

3. istock by geety images - 프로세스 정말..희안하다

 

가입완료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사용자계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2가지 화면을 볼 수 있다. 이때만에도 아이스톡 사이트가 엄청 독특하리라고 예측하지 못했지ㅠ 첫번째 사진에서 하단 항목중에 " 스톡사진판매"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으로 화면이 뜨는데 갑자기 애플스토어(Apple store), 구글플레이(Google paly) 본인사용하는 어플링크를 선택해준다.  PC홈페이지로 회원가입 중 핸드폰에서 진행을 해야하는 상황. 정말 개성있고  독특하다. 짜릿해. 신기해.

 

꼭 이화면 애플스토어, 구글플레이 어플을 선택해줘야 한다.

 

4. istock images(아이스톡)판매자용 어플로 설치하기

 

아이스톡에서 내 사진을 판매하고 싶다면 contributor by getty images라고 기재된 어플을 꼭 다운로드 받아야한다. 많은 스톡사진 홈페이지가 그렇듯 판매자와 일반사용자의 홈페이지가 구분되어 있기 때문이다. 게티이미지 계열사라서 어플로고도 g라고 표시된 것이기 때문에 잘못된게 아니다. 

 

판매자용 어플 다운로드 받기

 

 

5. istock계약서 내용 확인-동의

 

서면으로 사진작가 계약을 하는 것처럼 아이스톡은 계약내용을 몇 페이지에 걸처 알려주면 읽고 문제가 없으면 동의하라고 한다. 하지만 안다.  꼼꼼히 읽어보고 개인적으로 불편한 내용이 있다면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다.

 

아이스톡이 마음에 든 것은 스톡사진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법적으로 문제가 될 만한 문제점을 계약서 맨 첫줄에 알려주시기 때문이다.  

 

 

사진작가가 궁금해하는 내용

계약서 내용을 확인 후, istock 요율카드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화면이 나오면 " 본인은 다음을 수락합니다" 버튼을 눌러 진행한다. 

 

 

6. istock 출품자 등록

 

아이스톡 사이트에서 활동하고 싶은 작가명, 이름, 성, 국가, 이메일 주소를 기입 후 등록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  국가는 꼭 Korea, Republic of 여부를 확인해준다. 

 

 

 

스톡사진은 최대한 많은 판매 사이트에 등록해서  잠재적인 구매자를 확보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어느 사이트에서 누가 내 사진이 마음에 들어 구입할지 아무도 예상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 같이보면 좋은 크라우드, 셔터스톡 이전포스팅

 

재테크> 사진으로 용돈 벌기- 크라우드픽

 

재테크> 사진으로 용돈 벌기- 크라우드픽

안녕하세요. 늘봄나봄입니다. 간편하고 화소가 높은 핸드폰 카메라 기능으로 순간순간 우리는 많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진 어플과 손쉬운 기능으로 편리합니다. 핸드폰 카메라, 클라우드, PC 사진..

pj6083.tistory.com

크라우드픽 - 사진 판매사이트, 사진으로 용돈벌기

 

크라우드픽 - 사진 판매사이트, 사진으로 용돈벌기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재테크 방법은 크라우드픽이 아닌가 싶습니다. 직업 또는 취미를 사진 촬영 기회를 접하거나 사진 자체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오래 묵어둔 사진이 돈을 벌 수 있는 기..

pj6083.tistory.com

사진으로 돈버는 방법-크라우드픽(crowdpic) 판매수익금, 공모전

 

사진으로 돈버는 방법-크라우드픽(crowdpic) 판매수익금, 공모전

매해 출시되는 핸드폰 카메라 사양은 DSLR 카메라와 대등할 만큼 고사양으로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뜻은 언제든 좋은 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뜻이다. 사진작가가 꿈이거나 잠시 생계 때문에 망설이..

pj6083.tistory.com

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사진작가라면 연예인 또는 축구 경기장에서 찍는 대포같은 DSLR 고가 카메라가 아니어도 사진을 좋아하고 여행을 즐겨간다면 사진자체가 재테크의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깟 사진이 몇 장이 얼마나 돈을..

pj6083.tistory.com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심사 기준 - 사진등록 방법,거부이유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심사 기준 - 사진등록 방법,거부이유

셔터스톡(Shutter stock) 회원가입은 완료했고, 이제 가장 중요한 것은 PC, 모바일에 잠자고 있던 사진을 찾아 사진을 등록하는 것이다. 한국 셔터스톡인 크라우드픽 방법과 거의 비슷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pj6083.tistory.com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