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tterstock셔터스톡 첫번째 판매/첫수익 자축!갤럭시S10 카메라

작년에 Shutterstock(셔터스톡)에 PC와 스마트폰 묵히고 있는 오래된 사진을 올리고 싶었지만 가입조건이  여권사진을 보내야하고 사진을 업로드 화면과 설명부분이 너무 복잡해서 귀찮다는 핑계로 진행하지 않았다.  하지만 월급을 제외하고 매월 조금씩이라도 부수입을 갖고 싶어서 고민을 하던 중 스톡사진판매에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천만다행으로 셔터스톡 가입방법절차는 포토폴리오 몇 장으로 사진작가여부를 판단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또한 사진업로드 방법 및 화면도 실사용자에 맞게 단순/간편하게 변경되어, 용기를 내어 사진제출 후 다행히 합격을 거머쥐었다. (사실 통과될거라고 생각지도 못했는데, 사진심사가 까다로운편)

 

 

'사진 잘 찍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 내 사진을 돈 주고 구입할까?' 

'그건 아무도 모른다.  그냥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어서, 그냥 업로드하면 사갈 사람은 사간다.'

'그래도... 지나친 스톡사진 판매수익에 대한 기대는 하지 않는다.'

셔터스톡판매를 시작하면 먹었던 마음가짐. 아주 좋아!

 

과일, 청바지, 선그라스,안경, 모자 모두 판매될수 있는 사진이다.

 

 

▶ 같이 보면 좋은 이전 포스팅

 

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사진작가라면 연예인 또는 축구 경기장에서 찍는 대포같은 DSLR 고가 카메라가 아니어도 사진을 좋아하고 여행을 즐겨간다면 사진자체가 재테크의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깟 사진이 몇 장이 얼마나 돈을..

pj6083.tistory.com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심사 기준 - 사진등록 방법,거부이유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심사 기준 - 사진등록 방법,거부이유

셔터스톡(Shutter stock) 회원가입은 완료했고, 이제 가장 중요한 것은 PC, 모바일에 잠자고 있던 사진을 찾아 사진을 등록하는 것이다. 한국 셔터스톡인 크라우드픽 방법과 거의 비슷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pj6083.tistory.com

 

Shutterstock(셔터스톡)사진 판매 언제쯤 될까? 1년후에?

 

셔터스톡 판매자사이트에 사진을 등록하면서 '과연 이 사진이 언제쯤 판매가 될까? 생각을 하게 되었다.

넉넉잡고 6개월 후 또는 1년 뒤에 겨우 1장 정도가 팔리지겠지..  내가 왜 이걸 하고 있지? 잘 팔리지도 않을 것을.. 그래도 1장이라도 팔렸으면 좋겠다. 

 

 

셔터스톡 사진작가 수락은 대략 일주일전에 되었고, 드디어 오늘 shutterstock셔터스톡 첫번째 판매와 수익이 발생하였다.   갑자기 핸드폰으로 알람이 와서 기존에 등록한 사진이 제출되었다는 메시지인 줄 알고 확인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첫판매! 이렇게 빨리?  판매된 사진은 이틀 전 11월 5일 업로드한 사진이였다.

 

 

 

Shutterstock(셔터스톡) 첫 판매, 첫 수익은 얼마일까?

 

사진 한장에 US$0.25 셔터스톡 첫판매 너무 기쁘다

 

 

Shutterstock(셔터스톡) 첫 판매, 누가 내 사진을 구입했을까?

 

내 사진을 구입해주신 분이 누구인가 궁금하고 스톡사진 판매된 다운로드 위치를 확인하려 했으나?

아직 표시가 안된건지.  국가가 나오지 않는다. 아쉽다.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그분한테..좋은 곳에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대박나세요~

 

 

내 사진을 구입한 다운로드 위치가 안보인다

 

 

Shutterstock(셔터스톡) 첫 판매, 누가 내 사진을 구입했을까?

 

11월 5일 업로드한 사진 11월 7일 판매. 이틀만에 판매완료

 

 

해외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중 어느 곳이 가장 판매되었나? 

해외 스톡사진사이트 shutterstock, istock에 사진업로드를 했는데 제일 먼저 판매된 곳은 셔터스톡이다.

 

SNS, 인터넷, 스마트폰 어플, 취미로 촬영한 사진이 적지만 외화수입(미국달러)이 발생하니 그저 신기하고 기쁘다. 

 

 

캐논 DSLR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동할 때마다 가지고 다니기도 부피가 크고, 기존 핸드폰 카메라 사양은 좋은 편이 아니라서 사진을 찍어도 화질이 좋지 않았다.  

 

이번에 바꾼  핸드폰 갤럭시 S10 카메라 사양이 DSLR급으로 여러가지 기능도 탑재되어 사진촬영하기가 너무 쉽고 마음에 쏙 들었다.  셔터스톡 사진 판매도 되었으니, 앞으로 사진촬영을 많이 해서 자주 업로드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갤럭시 S10 카메라 사양은 정말로 DSLR급 고사양이다.

메인카메라 1200만+1200+1600만 화소, F1.5/F2.4(듀얼 조리개), F2.2, F2.4

전면카메라 1000만 화소, F1.9

 

ⓒsamsung삼성전자 서비스-갤럭시 카메라 사양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