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사진작가라면 연예인 또는 축구 경기장에서 찍는 대포같은 DSLR 고가 카메라가 아니어도 사진을 좋아하고 여행을 즐겨간다면  사진자체가  재테크의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깟  사진이 몇 장이 얼마나 돈을 벌겠어 하겠지만  누가 알까?  세계인구 77억 1,346만명이며 한국만 5,170만명이다.  나와 감성이 비슷한 사람이 1명이라도 없다는건 오히려

불가능한 일이다. (누군가는 1장이라도 구매해주겠지?ㅋㅎ)

 

 

사진을 인화에서 팔고 사는 개념이 아닌  인터넷에 올리면  사진에 흥미 또는 필요한  사람들이  알아서 돈을 주고 내 사진을 사는것이다.  가게를 굳이 오픈하지 않아도 되고 인터넷만 사용할 수 있다면 구매, 판매가 가능하다.  그저 사진촬영하고  셔터스톡(Shutterstock) 홈페이지에 업로드만 하는 작업만 진행하면 된다. 

 

 

한국의 셔터스톡 = 크라우드픽 : 이전 포스팅 참조 

 

사진으로 돈버는 방법-크라우드픽(crowdpic) 판매수익금, 공모전

크라우드픽 - 사진 판매사이트, 사진으로 용돈벌기

재테크> 사진으로 용돈 벌기- 크라우드픽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다국어로 홈페이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영어가 부담이 된다고 전혀~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크롬으로 실행하면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음.  셔터스톡 홈페이지 클릭!!

 

 

https://www.shutterstock.com/ko/

 

스톡 이미지, 사진, 벡터, 비디오 및 음악 | Shutterstock

수백만 개의 로열티 프리 스톡 이미지, 사진, 비디오 및 음악을 검색해 보세요. 매일 새로 추가되는 수천 개의 고해상도 스톡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어보세요.

www.shutterstock.com

 

 

1. 셔터스톡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지구본이 보이는 부분을 한국어로 변경 후, 등록 아이콘을 눌러준다. 영어를 잘 하시는 분은 그대로 영문홈페이지로 진행하셔도 무관.  

 

셔터스톡 홈페이지-등록

 

 

셔터스톡 홈페이지 올릴 수 있는 것은 사진뿐만 아니라, 벡터, 일러스트, 아이콘, 동영상, 음악 등으로 다양함. 정말 세상에서 가장 부러운 것은 손재주 있는 금손인 분들..(내손은 밥만 먹는 손ㅠ)

 

 

사진,벡터,일러스트,아이콘,동영상,음악

 

 

2. 본인이 사용할 이메일 주소 및 암호를 입력한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등록하는 것이 편하다.

 

 

이메일주소, 암호 입력

 

 

3. 셔터스톡은 구매자 홈페이지와 판매 홈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사진을 판매를 목적으로 한다면 우측 상단 " 콘텐츠 판매" 를 꼭 선택해야 사진을 판매할 수 있다. 

 

 

꼭 판매등록을 선택해주기

 

 

 

4. 셔터스톡(shutterstock)-로그인 항목을 선택 해준다.  취미로 찍은 사진으로 해외 사진작가 되는 방법~

 

해외사진작가 되기-사진으로 돈벌기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모든 내용은 꼭 영문으로 작성해야 하며, 법인명은 자신의 영문 이름을 기재해준다. 예를 들어 YUMIKIM

표시이름은 셔터스톡(shutterstock)에서 활동하고 싶은 작가명으로 자유롭게 입력하면 되는데 이미 활동중인 사진작가명은 중복으로 사용이 불가능하다. (내가 원하는 작가명은 상용하지 못함ㅠ)

판매소식을 알 수 있게 이메일 주소 및 암호를 입력한다. 

 

 

 

5. 셔터스톡(shutterstock)-가입을 모두 했으면 등록한 메일로 계정을 확인해준다. 

 

개인 이메일로 계정을 확인하기~

 

 

등록한 메일로 확인하면 엄청 빠른 속도로 셔터스톡(shutterstock)에서 계정을 확인해 달라는 메일을 보내왔는데, 여기서 그냥 이 내용만 확인하고 나가면 안된다.  " 여기를 클릭하여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이 부분을 꼭 클릭해줘야 정상적으로 인증이 완료될 수 있다. 

 

셔터스톡(shutterstock) 계정확인 메일

 

 

6. 셔터스톡(shutterstock)-거주지 영문주소를 기재해줘야 하는데, 실제주소를 굳이 입력하지 않아도 가입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사실 ㅎㅎ 

 

영문주소 입력

 

 

아래 네이버 링크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한글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할 수 있다. 시간절약, 두통방지 ㅎ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query=%EC%98%81%EB%AC%B8%EC%A3%BC%EC%86%8C&oquery=%ED%95%B4%EC%99%B8%EC%A3%BC%EC%86%8C%EB%B3%80%ED%99%98&tqi=Uj8e4dprvmZssK2fv6ZssssssfC-299031

 

영문주소 : 네이버 통합검색

'영문주소'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7.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만 한 상태여서 내용이 전혀없다. 미지급 수익도 US$0.00

수익유형은 카트판매, 클립 팩, 확장, 주문형, 추천, 단일 및 기타 구독 구분되어 크라우드픽보다 더 세부적인 편이다.

(방금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사진작가가 되었는데, 업로드하기 귀찮은거 사실이냐ㅠ)

게으른 골뱅이 같으니.. @@

 

셔터스톡 사진작가 페이지

 

셔터스톡(shutterstock)이 좋은 이유

 

세계적인 사진작가 반열에 설 수 있다는 기회가 아닐까 싶다.  전자책, 사진판매 등 한국에 이미 도입되 포털은 미국,캐나다에서 이미 어느정도 성공을 이루고 벤처마킹으로 한국적인 정서로 도입된 사례라고 볼 수 있다.  한국 사진작가, 해외 사진작가  모두 활동하면 더 좋은 일이 아닌가? 파이프 라인은 많으면 많으면 좋다고 개인적인 생각.

 

 

티스토리와 더불어 달러(USD)$$$$$ 미국 건너편인 한국에서 자면서 사진만 업로드하면 외화를 벌 수 있는 기회이다.

이런게 바로 애국자 ㅋㅋㅎㅎ  달러는 솔직히 해외여행을 떠나거나 은행원,외국기업에서 일하지 않으면 별로 관심을 갖을 수 없는 재테크 수단이다. 

 

 

왜냐면 1달러로  동네 편의점에서 과자를 사먹는게 어렵고 내 손에 있는 몇 천원이 내 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세계경기가 좋지 않을 때 외화예금(달러예금)은 사람들은 굳이 환율을 따져가면서 자산을 이동한다. 

티스토리 및 셔터스톡은  수입이 달러로 입금되기  전혀 번거로움이 없는편이여서  장점이 매우 크다. 

 

 

해외 같은 경우, 지적재산권에 매우 민감하며 그에 대한 정책이 한국과 비교되지 않을 만큼 좋은 편이여서  무단복제, 무단도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인터넷이라는  최상의 수단으로  지구 반대편에서 잠을 자면서 재테크할 수 있는 기회 꼭 챙기로  달러를 벌고 싶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