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심사 기준 - 사진등록 방법,거부이유

셔터스톡(Shutter stock) 회원가입은 완료했고,  이제 가장 중요한 것은 PC, 모바일에 잠자고 있던 사진을 찾아 사진을  등록하는 것이다.   한국 셔터스톡인 크라우드픽 방법과 거의 비슷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여행 블로거, 맛집 투어 블로거, IT 전자 블로거, 일상생활 사진 모두 가능하니  머뭇거리지 말고 바로 사진등록 하길 권유드린다.

 

 

사진으로 수익창출하기-셔터스톡

 

셔터스톡 (Shutter stock) 가입방법 및 저작권 - 도움되는 이전 포스팅

 

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사진작가라면 연예인 또는 축구 경기장에서 찍는 대포같은 DSLR 고가 카메라가 아니어도 사진을 좋아하고 여행을 즐겨간다면 사진자체가 재테크의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깟 사진이 몇 장이 얼마나 돈을..

pj6083.tistory.com

 

 

■ 셔터스톡 홈페이지 - 클릭

 

https://www.shutterstock.com/ko/

 

스톡 이미지, 사진, 벡터, 비디오 및 음악 | Shutterstock

수백만 개의 로열티 프리 스톡 이미지, 사진, 비디오 및 음악을 검색해 보세요. 매일 새로 추가되는 수천 개의 고해상도 스톡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어보세요.

www.shutterstock.com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하면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사진이 1장도 팔리지 않았기 때문에 미지급 수익이 USD$0.00으로  표시되어 있다.  본인 성향에 맞게  '프로필 사진' 업로드 및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URL 주소를 기입하면  프로필 완성도가  높아진다. 

좌측 상단에 "이미지 업로드"를 눌러주면 사진등록을 시작할 수 있는 단계로 들어간다.

 

 

셔터스톡 사진등록방법

 

 

콘텐츠 업로드

 4.0메가픽셀 이상의 eps 파일 또는 jpeg 사진만 업로드가 가능하다.  한 장씩 선택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므로 여러개를 선택하면  작업시간은  단축 할 수 있다.   사진을 선택을 했다면 아래 "다음" 단추를 누르면 화면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오래전 사진을 업로드 했으나, 이미지가 너무 작고 4메가픽셀 이상이 안된다는 이유로 거절 당함.  사진을 업로드 하면 사용하기 어려운 사진은 즉시 빨간 칸에 있는 것처럼 사유를 정확하게 알려준다.  업로드 후 알려주는게 아니고 그전에 알게 해줘서 번거로움이 적은 편이다. 

 

셔터스톡 사진심사 - 거절사유

 

 

키워드 작성작업

업로드한 사진이 좌측에 모두 보이면 1개씩 선택해서 사진에 대한 부연설명, 카테고리, 키워드를 작성해줘야 한다.  이 작업을 하는 이유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작성 후 발행하기 내 글을 다른 사람들이 잘 찾아서 유입될 수 있도록  글 제목을  결정하고 해시태그 작성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보면 이해가 쉽다. 

 

개인적으로 이런 순서로 사진선택 -> 키워드 입력-> 사진설명 -> 카테고리1, 카테고리2 설정 진행함

 

셔터스톡-키워드 작성, 사진설명

 

 

 

커피사진을 업로드 한다면, 사진 이미지와 맞는 키워드가 제안이 된다. 예를 들어 cafe, drink, coffee, cup, hot 등 이런 많은 단어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선택해준다.  만약에 셔터스톡 키워드 제안이 단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다른 단어를 추가하고 싶으면 "더 많은 키워드 찾기"를 누르면 추가할 수 있다. 

 

커피사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마음대로 써주고, 카테고리1, 카테고리2 항목중에서 해당되는 분야을 선택해주고 제출을 누르면  사진검토 단계가 되는 것이다.  키워드 작성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영문(영어)로 꼭 작성해한다. 

 

 

 

 

 

셔터스톡 사진심사 거부이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0장 이상 사진을 업로드 할 때도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사진 모두 업로드 못하겠는데..ㅎㅎ)

셔터스톡 사진등록 할 때 거절이유는 여러가지 있는데, 저작권 침해 (상표명, 화가 그림, 벽화 그림, 글자)가 가장 우선순이다.  그리고 사진 이미지에 대한 판독을 하는데 아래와 같다. 

 

 

사용을 허가할 수 없는 콘텐츠 : 상업용 또는 에디토리얼 컬렉션에서 상용할 수 없다고 한다.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서 찍은 승리의 여신 니케 조각상인데 이것이 지적재산권 침해에 걸린 것 같다. 루브르 박물관측에서 소송 들어오면 나는 절대 10000000% 못 이긴다.  

 

 

촬영사진에 노이즈/아티팩트필름 그레인이 과도하게 포함인 된 경우이다.  파리 여행가서 찍은 에펠탑인데 개인적으로 너무 잘 나와서 업로드 했지만 이렇게 거절되었다.   하지만,  크라우드픽에서는 심사통과를 한 사진이다. 

즉,  셔터스톡과  크라우드픽 사진 심사기준은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셔터스톡 사진심사 거절이유

 

 

금손이 아닌 나는 초첨 없는 사진이 꽤 있는데, 핸드폰으로 볼 때는 꽤 잘 나온듯 해서 업로드 했더니 거부이유로 이미지 주제에 초점이 있지 않습니다.. 더 이상 할 말이 없다.  그저 번거롭게 해서 미안할 뿐이다.  하지만 앞으로도 이런 사진은 많아  더 계속 번거로울꺼야..ㅎㅎ

 

거부이유-초점이 맞지 않는다네. 밥만 먹는 손은 그저 웁니다.ㅠ

 

 

이것도... 거부...

 

 

 

셔터스톡 사진심사 통과한 사진 

 

무료이미지 픽사베이에서 다음 단계를 계속 누르다 보면 사진에 "shutterstock"이라는 문구가 보이는 사진들이 있는데 지금 내 사진에도 shutterstock 문구와 셔터스톡 사진작가명이 드디어 표시되었다.  심사통과 하리라고 생각도 안한 사진이 통과해서 더 기쁘다.  

 

뭐..이런 사진이 통과하겠어? 하는 사진은 통과되었고

아..이 사진은  너무 마음에 들어 꼭 통과되서 수익을 올리고 싶다. 하는 사진은 거절되었다. 

예술의 세계는 내가 예상 할 수 있는게 아닌거 같은 생각이....

 

심사통과된 셔터스톡 사진

 

사진 업로드는 엄청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정확한 사진심사 거부이유를 숙지하고 시작하는 것이 시간절약 및 정신건강에도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일기와 사진업로드는 바로 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중요하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