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톡(istock) by Getty Images 사진작가신청,사진업로드방법

당신도 스톡사진 작가가 될 수 있어요

회사 보고서, 학교 리포트에 필요한 PPT사진, 블로그 작성, 쇼핑몰 판매사진을 직접 구하기 힘들때 찾는 곳이 스톡사진 판매사이트이다.  그중에서 게티이미지(Gettyimages)가 유명하며 현재 게티이미지 코리아도 있다.  스톡이미지 계열에서 굉장히 까다롭고 질 높은 사진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 사진작가들이 전속으로 활동한다.  그런 곳에 도전하기~

 

 

게티이미지 계열 아이스톡(istock)사진작가 신청방법

 

아이스톡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사진출품"이라고 5~6장되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후 작가신청 후, 정식승인이 되어야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고 판매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콘텐츠 업로드 및 검토의 컨텐츠 업로드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베스트 사진 제출하기

 

아이스톡(istock)이 게티이미지 계열이라 승인검토기간이 길고 까다로울 것 같아서 새로운 사진을 선택하기 보다는 셔터스톡(shutterstock)에서 이미 승인받은 사진을 추려서 제출했더니 승인이 엄청 빨리 되었다.

 

풍경, 꽃, 동물, 여행사진, 음식사진 등 범위는상관 없고 기본적으로 초첨이 잘되어있고 과도한 포토샵 보정이 되지 않는 사진으로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다. 

 

사진출품이라 진짜 사진작가같다.

 

 

아이스톡 사진검토승인은 엄청 길다?

 

10월 28일 신청서를 제출하며 가입했던 Gmail로 바로 신청서가 정상적으로 제출되었다고 메일을 보내준다.  게티이미지는 너무 수준 높아 istock으로 선택했는데, 심사위원들이 내 사진 콘텐츠가 Getty Images와 istock by Getty Images 둘중에 어디에 어울리지는 검토 후 알려준다고 설명이 되어 있다.  

 

신청서 제출

신청서 제출 후, 5일~7일 이내에 결과를 알려준다고 한다.  하지만 15일정도 소요될거라고 마음을 편히 가졌는데  몇 시간 뒤에 승인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아 깜짝 놀랐다.  

 

 

 

아이스톡 사진업로드 방법

 

1.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ESP User info 부분을 클릭해서 istock creative image or video 등 본인이 업로드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해 준다.   판매하고 싶은 사진을 업로드을 시작한다. 

 

 

 

2.  istock 업로드시 주의해야할 점

 

개인적으로 ESP화면을 보고 살짝 놀랐는데,  왜냐하면 크라우드픽 또는 셔터스톡보다 조금 불편하고 어렵게 되어있기 때문이다. 

 

기존 셔터스톡 판매사이트가 사용했던 화면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고 사진작가(사용자)위주보다는 개발자 위주로 개발이 되었나 싶을 정도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신경써야 할 부분이 타 사이트보다 많은건 사실이다. 하지만 이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분명히 개선될거라 믿는다. 꼭 그래야한다.ㅠ

 

아이스톡 사진 업로드 너무 힘들다

 

* Text Descriptions

- Titles : 업로드한 사진의 제목 

- Descriptions : 업로한 사진을 설명

모두 영문으로 작성을 해야하며,  사진의 제목과 설명부분은 내용을 동일하게 하지말고 다르게 기재해야한다.  여기서부터 심상치 않다고 생각이 되기 시작함. 

 

 

* Metadata 

- Contry of shoot : 사진촬영지를 선택하는건데 솔직히 왜 하는건지 모르겠다. 정확히 기억이 안날수도 있고 수많은 나라중에서 나라를 선택하는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 Date Created : 사진촬영 날짜 입력

이게 뭘까? 처음에 보고 놀랬던 항목. 사진촬영 날짜를 적으라는 건가?하고 열심히 적었더니 형식이 틀렸다고 한다.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아이스톡에서 제시한 날짜형식+시간(초)까지 기재해야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다. 헉. 헐.

 

더 재미있는 것은 어떤사진은 자동으로 이부분이 처리되서 나오면 입력하지 않아도 되고, 내가 업로드사진이 대부분 직접 등록해야 해서 시간이 엄청 걸렸다. 차이점은 정확히 왜 그런지는 모르겠다.  

 

 

* Keywords

 

사진에 어울리는 키워드를 입력하는데 자꾸 오류발생해서 왜 그런가 했더니 keywords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서 그런거였다.  키워드 언어를 영어로 변경해주면 된다.

 

 

3. 저장버튼 따로 제출버튼 따로

 

사진을 모두 업로드 후 저장 후, 우측 상단에 있는 Submit 버튼을 꼭 눌러줘야 정상적으로 제출이 가능하다.  글자는 작고 버튼위치는 너무 상단에 있어 황당하지만 다시 화면을 위로 올려서 마무리하기. 

 

 

 

4. 사진 업로드수/ 제출수 확인방법

 

submission type에서 image or video 선택, 기간을 설정하면 확인할 수 있다.  10월 29일 업로드한 사진13개, 제출한 사진 13개 모두 정상적으로 되었다.  만약에 수량이 부족하면 저장만 되고 제출되지 않는 사진을 다시 submit해줘야 한다. 

 

제출사진수 꼭 확인필요

 

**분명히 화면 개발자는 사진 50장이상을 한꺼번에 직접 사진을 업로드해본적이 없을것이야.  시간이 생각보다 엄청 소요됨. 개발자 위주ㅠㅠ

 

 

 

▶ 아이스톡 가입신청방법 : 이전 포스팅

 

취미로 돈버는 방법 스톡사진-게티이미지,아이스톡(istock) 가입방법

 

취미로 돈버는 방법 스톡사진-게티이미지,아이스톡(istock) 가입방법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찾아내고 그 일을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얻으면서 유명하기까지 하면 그 사람은 자기계발에 성공한 삶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된다. 비오는 날 천둥번개가 나를 강타해서 새사람이 될 확..

pj6083.tistory.com

 

▶ 함께 보면 도움되는 다른 스톡사진 판매사이트 : 이전 포스팅

 

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사진작가라면 연예인 또는 축구 경기장에서 찍는 대포같은 DSLR 고가 카메라가 아니어도 사진을 좋아하고 여행을 즐겨간다면 사진자체가 재테크의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깟 사진이 몇 장이 얼마나 돈을..

pj6083.tistory.com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심사 기준 - 사진등록 방법,거부이유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심사 기준 - 사진등록 방법,거부이유

셔터스톡(Shutter stock) 회원가입은 완료했고, 이제 가장 중요한 것은 PC, 모바일에 잠자고 있던 사진을 찾아 사진을 등록하는 것이다. 한국 셔터스톡인 크라우드픽 방법과 거의 비슷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pj6083.tistory.com

크라우드픽 - 사진 판매사이트, 사진으로 용돈벌기

 

크라우드픽 - 사진 판매사이트, 사진으로 용돈벌기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재테크 방법은 크라우드픽이 아닌가 싶습니다. 직업 또는 취미를 사진 촬영 기회를 접하거나 사진 자체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오래 묵어둔 사진이 돈을 벌 수 있는 기..

pj6083.tistory.com

사진으로 돈버는 방법-크라우드픽(crowdpic) 판매수익금, 공모전

 

사진으로 돈버는 방법-크라우드픽(crowdpic) 판매수익금, 공모전

매해 출시되는 핸드폰 카메라 사양은 DSLR 카메라와 대등할 만큼 고사양으로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뜻은 언제든 좋은 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뜻이다. 사진작가가 꿈이거나 잠시 생계 때문에 망설이..

pj6083.tistory.com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