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일빵빵 왕초보 중국어 - 서장혁

이번에는 일빵빵 왕초보 중국어를 리뷰하고자 합니다. 현재 저도 중국어 공부를 하고 있으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입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외국어 자격증 취득은 매년 새해에 많은 사람들의 목표 달성 리스트에 포함됩니다. 

학생은 대학진학 직장인은 승진 및 본인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학원을 다니고 인터넷 강의를 듣고 또는 독학을 하기도 합니다. 

학원에 적응을 잘 못하는 저는 독학을 주로 하는 편입니다. 

제가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자격증 공부를 하는 편입니다. 바쁜 직장인 기초부터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책 리뷰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첫째 발음 모음 자음에 대해 지하철에서도 반복적으로 청취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중국어 단어를 많이 외웠다고 싶으면 전에 외운 성조 또는 병음이 헷갈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중국어 같은 경우 발음이 굉장히 중요한 언어이며 기초를 꼭 탄탄히 닦을 필요성이 있습니다. 마음대로 성조 발음을 하다가 나중에 다시 성조를 복습하는 경우가 꽤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처음 중국어를 시작했을 때 병음 외우기 성조 외우기 발음 어려워서 너무 힘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열심히 2성으로 말하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3성인 경우입니다. 아마도 기초 발음의 중요성을 잊어버려서가 아닌지 중국어는 성조 및 발음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중국어 입문 또는 기초 단어를 열심히 외우시는 분은 꼭 참조하세요. 간단한 문장 연습도 가능합니다. 


중국어의 기초발음의 중요도는 나중에 공부할수록 더 느끼게 된다. 일빵빵 책은 3가지를 한번에 예습 복습이 가능하다고 무한 반복으로 청취가 가능하기 편리다. 특히 한국에는 없는 권설음 발음을 반복적으로 들어서 정복하시기를 바랍니다. 




둘째 우리나라에는 없는 성조에 대해서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중국어는 1성 2성 3성 4성 경성 성조가 있어 동일한 한자라도 성조가 틀리면 다른 의미가 되기 때문에 정확한 성조로 말해야 현지인이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경성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다른 성조들은 특성이 있어 따라 하기 쉬우나 경성은 아무 표시가 없으나 암묵적으로 읽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셋째 서장혁님도 같이 진행하며 초보자의 궁금증을 같이 풀어줍니다. 서장혁님은 렛츠고 일빵빵 영어를 만든 분입니다. 저자 본인이 중국어 왕초보가 되어 발음 성조 문법 오류를 일반 학습자와 공유하면서 배워 나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만 못하고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 게 아니구나 느끼면서 말입니다. 


넷째 생활 관련 표현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저녁밥을 먹고 있다. 흔히 친구 또는 가족들과 사용해야 하는 표현을 중국어 교수님과 함께 설명을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체계적으로 어학과정이 잘 짜여 있기 때문입니다. 발음 배우고 싶을 때 문법을 배우고 싶을 때 성조를 배우고 싶을 때 본인이 자유자재로 선택이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무료강좌입니다. 인터넷 강의를 신청했으나 돈은 지불했지만 공부를 하지 못했을 때 아쉬움과 아직은 비싼 강의를 신청하지 못할 때 어플 설치만 한다면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공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른 기초 인터넷 강의와 비교한다면 강의 질 부분도 전혀 떨어지지 않습니다. 경제적인 부담 없이 알차고 지속적으로 공부를 하고 싶다면 책 한 권만 구입하셔서 공부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2018년 올 한해 중국어를 꼭 정복하시기 바랍니다. 



6. 책 - 헤르만 헤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