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Shutter stock) 3번째 사진판매 수익공개!

스마트폰으로 돈벌기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 단어가 연상되는 이미지는 발리, 몰디브, 칸쿤 같은 휴양지에서 푸른 바다를 보며 시원한 칵테일 한잔을 마시면서 서울, 뉴욕, 런던 대도시에서 오는 긴급한 메일을 여유롭게 처리하는 능력있는 사람이 떠오른다.  하지만 현실에서 나는 달러 푼돈을 벌기위해 수입 파이프라인(Income Pipeline)을 만들고 있는 중이다.  매해 해외여행을 다닐때는 셔터스톡(Shutter stock)에 전혀 관심이 없어서 업로드할 여행사진을 많이 업로드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반가운 셔터스톡(Shutter stock)어플 판매알람 

 

세계적으로 유명한 셔터스톡은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 후, 사진판매가 발생하면 알람으로 바로 소식을 알려준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 수익창출 메일 두번째로 가장 확인하고 싶은 내용이다.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고 잘 준비를 하는데 갑자기 "띠리리리" 소리가 들려서 설마하고 봤더니 역시나 어떤 분이 내 사진을 구입하셨다.  수전증 있는 손으로 찍은 사진을 성은이 망극하옵니다.~ 

 

저녁 9시 41분에 뜬 셔터스톡 판매알람

 

셔터스톡 로고와 Contributor 같이 뜨면서 ' Your media was downloaded for the 1st time! ' 메시지도 확인 할 수 있다. 이 말은 즉슨, 전세계 어디에서 누군가 너의 사진이 마음에 들어서 1회 다운로드 해서 돈이 들어왔다는 뜻이다.  뒤에 0이 하나 더 붙었으면 좋겠지만 1회도 감사할 따름이다. 

 

기분이 좋아지는 다운로드 메시지!

 

셔터스톡(Shutter stock) 3번째 사진판매 !!

 

2019년 작년 설마 누가 내 사진을 구입하겠어? 하지만 열심이 사진을 업로드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3번째 사진판매가 된 것이다.   최신 다운로드 지도에 판매지역 표시가 되며 위치, 수익, 날짜 세부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위치는 Yongin(용인). 대한민국에서 다운로드.  총 3회 판매가 되었는데 2번은 한국 성남, 1번은 일본이다.   

 

사진판매 국가 및 지역, 날짜, 판매단가

 

 

 

 

 

3번째 사진판매 수익은 얼마?

 

수익유형 구독으로 단가 $0.25으로 3장 모두 판매되어, 미지급 수익(총 수익)은 US$0.75 수익을 창출하게 되었다.  아무리봐도 신기하다. 사진으로 돈을 벌수 있다는 사실이 말이다. 

 

네이버 환율계산기를 두들겨 봤더니 원달러 미국USD 1,215 기준 0.25달러는 한화로 303원이며,  0.75달러는 한화로 911원 정도이다.  지급은 최소 35달러 이상 달성하며 가능하기에 아직 갈길이 멀었다.  인출방법 포스팅은 사진판매수익 35달러 달성되면 그때 자세히 할 예정이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0.01로 기쁜데 이정도면 엄청난 수입이다. ㅎㅎ

 

나는 애국자! 외화 달러를 벌어들이고 있음!!

 

 

수익유형 - 구독

 

셔터스톡 어떤 회사(기업)일까?

 

Shutter stock은 미국 뉴욕에 본사가 있고,  2003년 창업자 존 오린저(Jon Oringer)에 의해 창립된 회사이다.  CEO 본인 자신이 사진촬영한 사진을 토대로 스톡 포토 사이트를 운영하기 시작하여 지금은 전세계인들이 모두 알만한 회사로 성장시켰다.  이미 뉴욕증권 거래소에 정식적으로 상장된 기업이기도 하다. 

 

예전에는 카메라로 밥 먹을 수 있겠나? 의식주를 걱정하게 되는 직업으로 인식되었지만 이제는 로열티를 당당히 받고 판매할 수 있게 되었고 유명한 사진작가는 대기업 임원보다 높은 연봉 수입을 받기도 한다. 그 사진을 보는 순간 포토샵이 아닌가 의심될 정도이지만 말이다.  월 요금제로 PICK10FREE코드를 사용하면 수준높은 무료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셔터스톡 사용하기 괜찮을까? 

 

기존에는 사진 업로드 절차가 복잡하고 홈페이지가 영어로 제작되어 불편함이 있었다.  그리고 개인인증과 심사기준이 너무 까다로워 도전했다가 귀찮아서 포기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후,  홈페이지 개선이 되면서 사용방법이 너무 깔끔하고 편해졌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과도한 포토샵 또는 조작사진은 100% 거절되어 기술적인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된다.  오로지 자신만의 사진을 촬영하고 사진등록만 하면 되는 것이다. 

 

https://www.shutterstock.com/ko/

 

스톡 이미지, 사진, 벡터, 비디오 및 음악 | Shutterstock

수백만 개의 로열티 프리 스톡 이미지, 사진, 비디오 및 음악을 검색해 보세요. 매일 새로 추가되는 수천 개의 고해상도 스톡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어보세요.

www.shutterstock.com

 

게티이미지 계열 아이스톡(ISTOCK) 사이트에도 동일한 사진을 업로드 했지만 현재까지 판매된 사진은 단, 1장도 없었다.  재택근무, 부업, 사진판매로 돈을 벌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드린다.  주위를 둘러보 큰 욕심없이 소소하게 푼돈으로 돈 벌 수 있는 방법이 생각보다 많은 편이다.  하지만 직장생활 & 일상생활로 바뻐서 알지 못하면 이런 기회를 잡지 못하게 된다.  

국내여행, 해외여행이 취미이신 분들,  전문 사진촬영이 가능하신 분들, 창업자본 없이 스마트폰으로 돈 벌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사업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셔터스톡 도전을 결심하신 분들을 위한 이전 포스팅

 

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심사 기준 - 사진등록 방법,거부이유

Shutterstock셔터스톡 첫번째 판매/첫수익 자축!갤럭시S10 카메라

사진판매후기>셔터스톡(shutter stock) 두번째 수익인증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