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스마트폰 업로드방법 및 사진판매. 지하철에서 돈벌기

사진출처-픽사베이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판매가 총 4장되었습니다.  전문적인 사진촬영 및 DSLR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고 항상 사용하는 스마트폰 갤럭시S10으로 대충 찍고  집에와서 PC로 업로드합니다.   셔터스톡 홈페이지에 모두 등록하는 사진이 판매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구매자 구입용도에 따라 생각지도 못한 사진들이 판매되어 황당할 때가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발리여행 사진이 개인적으로 좋아서 당연히 사진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1장도 팔리지 않습니다.   

 

◎  셔터스톡 사진 업로드(등록) 귀찮다.  그것이 문제로다. 

하루 지친 몸을 이끌로 퇴근 후,  사진판매를 위해 PC전원을 켜서 작업을 하는 것은 굉장히 귀찮고 번거롭습니다.  직장인 출퇴근 시간은 평균 40분에서 1시간입니다.  경기도에서 서울로 출퇴근, 서울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많을 경우  시간이 남아  평소 습관대로 핸드폰으로  연예인뉴스,  댓글보기, 경제뉴스,  모바일 게임, 유튜브 시청 등으로  자투리 시간을 보냅니다. 

 

-  와이파이 천국 한국 지하철, 음식점, 카페

 외국인들이 한국 지하철에서 가장 놀라는 것은 와이파이가 엄청난 속도로 잘 터진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모두 공짜.  지하철 뿐이 아니라 음식점과 카페 모두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한 음식과 음료가 나오는 시간은 10분~15분 이내에이며, 직장까지 도착예정시간은 30~50분이라면 충분합니다.

 

 

◎  스마트폰으로  셔터스톡 업로드 방법 

 

1) 본인 해당 기기에 따라 셔터스톡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갤럭시S10 사용중이여서 구글 스토어(Google store)를 사용했습니다.   Shutterstock는 홈페이지와 같이  사진구매 및 매월 행사현황 확인이 가능하며, Contributor가  사진을 판매하는 이모티콘입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받기

 

 

2) Contributor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집모양의 홈화면, 달러표시, 화살표모양의 업로드, 사람모양의 그밖의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메뉴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4월 29일까지 총 4장이 판매되어 수익은 1달러를 달성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 표시를 누르면 판매 월, 판매수량, 단가등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19년 11월 1장, 2020년 1월 1장, 2월 1장, 4월 1장 적다면 적은 수량이고 많다면 만은 수량입니다.  

 

 

 

4) 화살표시를 클릭하면  콘텐츠 제출 및 업로드, 보류중, 검토됨 메뉴가 나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업로드 하기 위해서 빨간버튼 "여기에서 시작"을 클릭해주세요.  

 

이미지 선택에서 "갤러리"를 선택합니다.  카메라는 사진촬영모드이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5) 갤러리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면 업로드 사진수량이 표시됩니다. 

① 사진 선택을 잘못해서 삭제를 하고 싶다면,  해당사진을 클릭하면 V 표시가 뜹니다. 

③ 쓰레기통 사진을 클릭하면 간단히 지울 수 있습니다.  당황해서 그냥 포기하지 말고 다시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② 이번에는 제대로 업로드가 되어, 판매번호와  PC버젼과 동일하게 사진설명, 키워드, 카테고리를 입력하라는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6) 메타데이터 편집

 

PC 판매자 버젼과 동일하게 모두 영어로 설명은 신규단어 5개를 조합해서 문장을 만들고, 키워드는 최소한 7개를 꼭 입력,  카테고리는 최소 1개, 최대2개를 선택합니다.  단, 한가지 항목이라도 제대로 입력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PC와 똑같다..

 

 

7) 키워드 입력방법 

 

사진이 보이고 그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제시를 해줍니다.  그러면 마음에 드는 단어를 선택하고 본인이 새로운 단어를 직접 입력하고 싶다면 ' 키워드 입력' 빈 공간에 터치 후 영어단어를 적어주세요.

 

 

 

8) 카테고리 선택 

 

빈티지/빌딩/랜드마크, 산업/스포츠/레크레이션/ 아트/오브젝트/운송/음식/음료/인물/인테리어/자연/종교/추상/헬스케어/의료/휴일 중에서 사진주제와 맞는 것을 선택합니다. 

 

 

9) 제출성공

 

하단  제출 빨간버튼을 누르면 "제출 성공, 검토를 위해 미디어가 전송되었습니다. 이제 보류 중 탭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를 다시 한번 눌러줍니다. 

 

 

10) 보류중

 

"보류 중인 항목은 5일 이내에 검토될 예정입니다. 검토가 완료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즉, 심사를 기다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셔터스톡에서 승인거부를 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총 3장을 올렸고, 거의 24시간 이내에 심사결과를 빠르게 알려줍니다. 

 

심사통과 될 것인가?

 

 

11) 모바일 앱 알림. 띠리리링

 

핸드폰 상단메뉴에 셔터스톡 로고가 뜨면 기분이 좋습니다.  심사보류 중이던 결과알림.  사진판매가 되었다는 알림이기 때문입니다.  

 

 

 

 

12) 검토됨(3) 탭

 

검토된 항목은 21일 동안 표시됩니다.  3장 모두 무사히 셔터스톡 심사가 승인되었네요. 

 

사진 승인완료!

 

 

 

◎  스마트폰으로  사진업로드 후기

 

판매여부 알림용으로 사용하고, 사진을 업로드를 처음해봤는데 생각보다 간편하고 PC사양과 동일해서 깜짝놀랐습니다.   모바일 앱이 좋아도 얼마나 좋겠어? 편견을 깨버리고 버스, 지하철, 카페, 음식점에서 아무생각 없이 연예인 뉴스를 보는 것보다 훨씬 생산적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판매여부를 확신 할 수 없는데 업로드해서 뭐 할까? 잠시 이런 생각이 들면 귀찮다는 생각이 뇌를 지배합니다.  그러다가 사진장수는 많아지고  언제 다 올리나? 한숨이 나오고 포기하게 됩니다.  

와이파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셔터스톡 모바일 앱 마음에 듭니다. 

 

◎  셔터스톡 관련   이전  포스팅

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디지털노마드 사진작가 - 셔터스톡(Shutterstock) 가입방법, 저작권

사진작가라면 연예인 또는 축구 경기장에서 찍는 대포같은 DSLR 고가 카메라가 아니어도 사진을 좋아하고 여행을 즐겨간다면 사진자체가 재테크의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깟 사진이 몇 장이 얼마나 돈을..

pj6083.tistory.com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심사 기준 - 사진등록 방법,거부이유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심사 기준 - 사진등록 방법,거부이유

셔터스톡(Shutter stock) 회원가입은 완료했고, 이제 가장 중요한 것은 PC, 모바일에 잠자고 있던 사진을 찾아 사진을 등록하는 것이다. 한국 셔터스톡인 크라우드픽 방법과 거의 비슷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pj6083.tistory.com

취미로 돈버는 방법 스톡사진-게티이미지,아이스톡(istock) 가입방법

 

취미로 돈버는 방법 스톡사진-게티이미지,아이스톡(istock) 가입방법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찾아내고 그 일을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얻으면서 유명하기까지 하면 그 사람은 자기계발에 성공한 삶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된다. 비오는 날 천둥번개가 나를 강타해서 새사람이 될 확..

pj6083.tistory.com

아이스톡(istock) by Getty Images 사진작가신청,사진업로드방법

 

아이스톡(istock) by Getty Images 사진작가신청,사진업로드방법

회사 보고서, 학교 리포트에 필요한 PPT사진, 블로그 작성, 쇼핑몰 판매사진을 직접 구하기 힘들때 찾는 곳이 스톡사진 판매사이트이다. 그중에서 게티이미지(Gettyimages)가 유명하며 현재 게티이미지 코리아도..

pj6083.tistory.com

Shutterstock셔터스톡 첫번째 판매/첫수익 자축!갤럭시S10 카메라

 

Shutterstock셔터스톡 첫번째 판매/첫수익 자축!갤럭시S10 카메라

작년에 Shutterstock(셔터스톡)에 PC와 스마트폰 묵히고 있는 오래된 사진을 올리고 싶었지만 가입조건이 여권사진을 보내야하고 사진을 업로드 화면과 설명부분이 너무 복잡해서 귀찮다는 핑계로 진행하지 않았다..

pj6083.tistory.com

사진판매후기>셔터스톡(shutter stock) 두번째 수익인증

 

사진판매후기>셔터스톡(shutter stock) 두번째 수익인증

" 드디어,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판매 - 두번째 수익발생 후기! " 핸드폰 갤럭시 S10에서 가장 듣고 싶은 것은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답글과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 판매 소식을 알려주는 알람소리이..

pj6083.tistory.com

셔터스톡(Shutter stock) 3번째 사진판매 수익공개!

 

셔터스톡(Shutter stock) 3번째 사진판매 수익공개!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 단어가 연상되는 이미지는 발리, 몰디브, 칸쿤 같은 휴양지에서 푸른 바다를 보며 시원한 칵테일 한잔을 마시면서 서울, 뉴욕, 런던 대도시에서 오는 긴급한 메일을 여유롭게 처리하..

pj6083.tistory.com

셔터스톡 4번째 사진판매 수익인증,직장인 부업 추천

 

셔터스톡 4번째 사진판매 수익인증,직장인 부업 추천

셔터스톡(Shutterstock) 사진작가 되다. 국내, 해외여행, 꽃, 고양이, 강아지, 풍경을 취미로 촬영한 사진이 판매되어 돈을 벌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1인 스마트폰 보유를 하고 있는 현재 무심코 찍은 단..

pj6083.tistory.com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