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vs크라우드픽vs아이스톡 차이점 비교(사용후기)

 

 

◎  셔터스톡vs크라우드픽vs아이스톡  정말 사진이 팔릴까? 

사진판매 사이트 셔터스톡(Shutterstock), 크라우드픽(Crowdpic), 아이스톡(istock)에 회원가입, 초조한 심사결과 기다리는 시간, 설마했지만 첫 사진이 판매되어 신기했던 경험을 겪으면서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시간이 지나도 언젠가는 1장이라도 팔린다는 사실입니다.  전문 사진작가의 멋진 사진이 수입에 더 많을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찍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즉, 장인은 장비탓을 하지 않는다는 불문율이 적용되는 사례입니다.  

과연, 어떤 사진이 팔리는 것일까? 해외여행, 국내여행, 사물, 동물, 자연, 음식, 건물, 인물 등 그 어떤 것이든 팔립니다.  전문 작가는 한 가지 주제로 심도있고 감탄이 절로 나오는 사진을 위주로 찍지만  일반생활을 하면서 지나치기 쉬운 풍경들도 작품이 될 수 있어  어떤 종류가 인기가 좋다고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감성이 더 해진다면 금상첨화이겠지요.  

 

 

Shutterstock셔터스톡 첫번째 판매/첫수익 자축!갤럭시S10 카메라

사진판매후기>셔터스톡(shutter stock) 두번째 수익인증

셔터스톡(Shutter stock) 3번째 사진판매 수익공개!

셔터스톡 4번째 사진판매 수익인증,직장인 부업 추천

셔터스톡 5번째 사진판매. 초기비용 안드는 사업창업,인터넷 부업

 

 

◎  사진판매 사이트별  심사기준은 똑같다?

사진판매 사이트별 심사기준은 회사별로 조금이 틀립니다.  한 장의 사진을 3개 사이트에 업로드해도 기준이 틀리기 때문에 셔터스톡에서는 심사통과 되고, 크라우드픽에서는 심사통과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Shutterstock 경우는 과도한 필터가 들어간 사진을 거부하나 Crowdpic 경우는 통과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크라우드픽 - 사진 판매사이트, 사진으로 용돈벌기

셔터스톡(Shutter stock) 사진심사 기준 - 사진등록 방법,거부이유

아이스톡(istock) by Getty Images 사진작가신청,사진업로드방법

 

◎  스마트폰 앱 모바일 사용 편리성  비교

 

① 셔터스톡 모바일 앱 :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download)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사진 업로드가 시스템이 쉽게 구성되어 있어 굳이 PC에서 회원가입, 사진 업로드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편합니다.

PC에서 upload 후 심사통과가 되면, 5분 차이로 핸드폰으로 확인가능하며 거의 시간차가 없습니다. 

 

 

 

셔터스톡 스마트폰 업로드방법 및 사진판매. 지하철에서 돈벌기

 

②  아이스톡 모바일 앱 :

iStock by Getty Images 어플을 설치가 가능하며,  개인적으로 1장도 판매되지 않아 모바일 앱을 깔지 않았습니다.  3장 정도 팔리면 그때 추가적으로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③ 크라우드픽모바일 앱 : 없음 

 

 

◎  고객센터  Q&A  및 서비스는 좋을까?

① 셔터스톡

저작권,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을 고객센터에 보내면 5일을 기다릴 각오를 했으나, 24시간 안에 질문에 대해 정확하고 친철하게 답변을 줍니다.  흡사 본사가 한국에 있나 싶을 정도이며 제2의 아이허브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헷갈리는 부분은 꼭 문의메일을 보내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비밀번호 변경 방법도 심플(simple)!  출금할 때는 페이팔(Paypal)를 이용해야  입금되며 세금도 발생 합니다. 

 

② istock

전혀 판매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궁금한게 하나도 없으며, 문의내용이 생겨나지를 않고 있습니다.  가장 큰 불만인 PC에서 업로드 화면을 제발~ 간단하고 소비자 위주로 변경해달라고 문의하고 싶지만 참습니다.

 

③ 크라우드픽모바일

일주일에 1번 상업용 이미지 판매컷 수, 공모전 이미지 판매컷 수, 누적 수익금, 작가 좋아요 수, 사진 좋아요 수,  수익 및 출금이력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4,400원 수익금이 누적되었는데 5,000원부터 출금이 가능하며 별도로 결제수단을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적재산권,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 상담창에서 문의할 수가 있으며 상담해주는 분이 친절하고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확인해 주십니다.  친구,가족도 그렇게 카톡대화를 빨리 해주지 않는데 감동이에요. 

 

 

 

 

◎  3가지 중 어떤걸 선택해야  할까?

3가지 사진 판매사이트에서 수익이 발생하면 좋지만,  바쁜 시간을 쪼개서 자신에게 맞는 회사를 선택 후 집중적으로 업로드는 하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환율, 출금 편리성, 사진 판매사이트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 분들에게 크라우드픽을 먼저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내에서 대중화되었으며  공모전도 자주 열리고 심사기준도 엄청 까다로운게 아니여서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게 안성맞춤입니다.   어느정도 감이 잡히고 국내보다는 전세계적으로 활동을 하고 싶다면 셔터스톡에 집중해서 사진 업로드를 하면 수익창출이 증가할 것입니다.  아이스톡은 하.. 지못미. (저만 이런건가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이스톡 사진 올리는 시간에 셔터스톡에 더 시간을 할애하는게 더 추천드립니다.

디지털노마드로 가는길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10. 디지털 노마드 - 경제적 자유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하셨다면
♥ 공감버튼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